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화(花)라다이스 꿈꾸는 인천애뜰, 봄꽃으로 새 단장

-시청 앞 애뜰광장에 봄꽃 2만 5천 본 심고, 조형물 활용한 포토존 설치-

담당부서
계양공원사업소 / 정현자 (032-458-7178)
제공일시
2024-04-04
조회수
97

애뜰사진

인천광역시 계양공원사업소는 시청 앞 애뜰광장을 사계절 꽃으로 피는 시민의 정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봄꽃 2만 5천본을 심었다고 밝혔다.

애뜰광장에 조성한 사계절 정원은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희망을’이라는 메시지를 제시하고 자연과 문화공간, 사람이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살기 좋은 인천을 상징화했다.

이번 봄꽃 식재에서는 새봄을 맞아 ‘꽃들에게 희망을, 花(화)radise 인천〜’이라는 주제로 41종 2만 5천 본의 봄꽃을 심어 화사한 봄꽃을 보며 행복한 삶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조성했다.
* 花radise(화라다이스) : 한자 ‘花(꽃 화)’와 낙원을 의미하는 ‘paradise’의 합성어

또한 다양한 종류의 꽃과 조명, 소리와 함께 동적요소를 연출해 특색있는 화단을 조성하고, 조형물들을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계양공원사업소는 앞으로도 애뜰광장이 시민의 대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절별 꽃들을 활용해 사계절 정원을 정비할 계획이다.

구선모 인천시 계양공원사업소장은 “향기로운 봄꽃으로 가득한 애뜰광장에 방문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인천애뜰 사진1.JPE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4 화라다이스 꿈꾸는 인천애뜰, 봄꽃으로 새 단장.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