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치유농업 이끌어갈 인재 20명 양성

-인천 농업기술센터,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1기 수료식 개최-

담당부서
도시농업과 / 전예서 (032-440-6946)
제공일시
2024-04-14
조회수
86

수료식 사진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치유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실시한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1기 과정은 치유농업에 대한 이해와 치유농업 프로그램 및 치유농장 운영 역량을 강화해 치유농업 서비스를 표준화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교육이다.

치유농장을 운영하거나 희망하는 농장주 2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 기초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4월 심화과정까지 총 24회 150시간 동안 교육을 운영했다.

교육 내용은 농촌진흥청 지침에 따라 △치유농업 및 자원의 이해 △치유농업시설 준비 및 운영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 △사업운영계획서 작성 △특수목적형 치유농업 △유관기관 실습으로 진행됐으며, 농촌진흥청 담당자·선진농장주·치유농업사·교수·유관기관 담당자 등 전문 강사가 강의해 교육 만족도를 높였다.

현재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 2기가 진행되고 있으며,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교육을 수료하면 2025년부터 농촌진흥청이 추진하는 ‘우수 치유농업시설 인증제’을 신청할 자격을 받을 수 있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치유농업의 가치와 희망을 보시고 치유농업이라는 분야에 선구자가 되어주신 1기 교육생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2기 교육생분들도 치유농장을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수료식 사진.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4 인천시, 치유농업 이끌어갈 인재 20명 양성.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