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발생 가정해 합동훈련 실시

-- 15일, 구청·소방서·경찰서와 인명피해 예방 최소화 위해 신속한 대응과 주민대피 훈련 실시-

담당부서
녹지정책과 / 채미숙 (032-440-3682)
제공일시
2024-04-15
조회수
93

훈련후 관계기관 토의사진

인천광역시는 4월 15일 운연동 산사태취약지역에서 남동구청, 남동소방서, 논현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2024년 산사태 재난 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는 이상기후로 인해 남동구 운연동에 국지성 집중호우가 당일 150㎜ 이상 내려 산사태가 발생한다는 위기 상황을 가정하고, 관련기관의 신속한 대응과 주민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에 인천시 지역산사태대책본부와 현장통합지휘본부는 산사태 상황을 사전분석하고 상황 판단회의를 거쳐 인근 주민들과 시민들에게 사전 대피명령을 내리고 대피소로 안전하게 이동하게 해 인명피해 예방 및 최소화에 주력했다.





인천시는 이달 15일부터 26일까지를 산사태 재난대피 훈련 주간으로 정하고 군·구별로 산사태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박세철 녹지정책과장은 “산사태 현장에서 상황전파, 주민대피, 인력·장비 동원 등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유관기관 간 산사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협력체계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산사태는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고, 사고가 발생하면 우리의 생명과 재산까지 위협하므로 시민들께서도 사전 산사태 예방활동에 협조해 주시고 산사태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는 등 대피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미지파일
훈련후 관계기관 토의.jpg 다운로드
첨부파일
대피훈련 사진2.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3) 3 인천시,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발생 가정해 합동훈련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산사태 행동요령 주민교육.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회의사진 1.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