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공직자 인권 감수성·소통 역량 키운다.

-16·17일 기관 수요 반영한 맞춤형 인권 교육, ‘찾아가는 인권 아카데미’ 운영-

담당부서
시민소통담당관 / 권미정 (032-440-2177)
제공일시
2024-04-17
조회수
31
인천광역시는 4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시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인권 아카데미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인권아카데미’는 기관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인권 교육으로 ▲공직자가 알아야 할 인권에 대한 이해 ▲인권에 기반한 행정 ▲누구나 존중받는 조직 문화 ▲조직 내외부 소통 공감 능력 향상 등 인권 도서 작가의 강연과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최근 우리 사회에서 쟁점이 되는 인권상황을 주제로 영화, 도서 등을 매개로 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직자의 공감 능력과 인권 감수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유지원 시민소통담당관은 “인권 교육은 공직자들이 인권 가치를 기반으로 공공정책을 수립하거나 집행하도록 이끌어내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우리 사회 약자들에 대한 공직자들의 진정성과 배려심을 일깨워 ‘1,000만 시민이 행복한 도시 인천’으로 나아가는데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 6 인천시, 공직자 인권 감수성 소통 역량 강화 키운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