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인천시 주요서비스 장애 현황 [9.30. 16시 기준]
- 담당부서
- 정보화담당관 (032-120)
- 작성일
- 2025-09-29
- 분야
- -
- 조회
- 278
인천시 전체 208개 정보시스템 중 총 112개(대시민 70, 내부행정 42) 장애
- 주요서비스 장애현황
연번 | 서비스명 | 장애내용 | 조치계획(대체방법) |
---|---|---|---|
1 | 스마트위택스 앱(지방세) | 접속불가 | 행안부 중앙시스템 오류상황 파악(조치중) |
2 | 국민신문고 | 접속불가 | 방문, 서신 등 수기접수 체제 유지 |
3 | 안전신문고 | 접속불가 | 경찰민원콜센터(182), 119, 군구민원실, 미추홀콜센터(032-120) 유선접수 안내 |
4 | 버스전용차로 과태료, 불법주정차신고 | 민원처리 불가 | 서면 접수 등 자체방안 시행 |
5 | 전자바우처 | 바우처 결제 불가 | 정상화 이후 소급결제 및 추석 전 비용지급 방안 검토 중(복지부) |
6 |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 시스템 사용 불가 | 화장예약서비스 FAX 접수 |
7 | 부동산정보 통합 열람 | 토지대장, 건축물정보, 토지이용계획 등 열람 불가 | 방문열람 안내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