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1회용품 사용 근절위해 시청 곳곳에 다회용 컵 비치

-- 다회용컵 대여함과 반납함 17곳, 텀블러 세척기 11곳에 설치-

담당부서
자원순환과 / 이종성 (032-440-3564)
제공일시
2024-05-08
조회수
358

다회용컵 대여함

인천광역시는 공공청사 1회용품 사용근절 선언 후 자발적 동참을 통한 실천을 유도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청사 내 다회용컵 비치 등 관련 기반시설(인프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는 공공청사 내 주 출입구와 본청 내 층마다 다회용컵 대여함과 반납함을 17곳에 설치했고, 텀블러 세척기도 11곳에 설치해 1회용품 사용근절을 위한 청사 내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 컵 대여함 및 반납함: 본관 주출입구 3개소(정문, 북문, 동문), 민원동, IDC 센터, 신관 주출입구 각 1개소, 지하 편의점 1개소 및 본관 1~5층 10개소
* 텀블러 세척기: 본관 1~5층 남·여 화장실(층별 2개소) 앞, 지하매점 등 총 11대

앞서 시는 지난 4월 1일 선언식을 열고 공공청사 1회용품 사용근절을 다짐한 데 이어, 이번 시스템 구축이 공공청사 1회용품 근절을 실천하는 직원들의 거부감을 줄이고 편리성을 높여 자발적인 참여를 확산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청사 내 구축 시스템이 인천지역 내 공공청사 1회용품 사용근절 도입을 위한 최적의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보완을 해 나갈 방침이다.

최명환 시 자원순환과장은“그동안 구호에만 그쳤던 공공청사 1회용품 사용근절 외침이 이번 인천시 청사 내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공직자는 물론 인천시민 모두가 자발적으로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할 수 있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적응 기간이 필요한 만큼 직원들과 청사를 출입하는 일반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