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송암미술관, 유아 단체 교육프로그램 ‘그림을 나온 호랑이’ 운영

-민화 속 호랑이와 함께하는 미술관 탐험…2월 19일부터 온라인 접수-

담당부서
송암미술관 / 김미현 (032-440-6786)
제공일시
2026-02-12
조회수
55

포스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송암미술관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6~7세 유아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 <그림을 나온 호랑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그림을 나온 호랑이’ 애니메이션 시청 후 민화의 의미와 특징을 배우는 수업과 활동지 풀이, ‘까치 호랑이 가방 꾸미기’ 체험, 그리고 전시실 관람까지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전통 민화의 의미를 배우고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전통 민화 ‘호작도’가 애니메이션 ‘케데헌(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까치와 호랑이 캐릭터에 영감을 준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통 그림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친숙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우리 민화를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교육은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화, 목, 금요일 오전에 진행되며, 인천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단체(6~7세)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참가를 원하는 기관은 2월 19일부터 3월 5일까지 인천시 온라인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명석 시 송암미술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우리 민화의 의미와 가치를 쉽고 재밌게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032-440-6786/6781)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