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데모데이 성료

-참여기업 중간 평가 및 우수 기업 선발… 추가 사업화 자금 지원-

담당부서
창업벤처과 / 최유미 (032-440-4162)
제공일시
2025-09-24
조회수
125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사업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한섭)는 9월 24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이하 청진기 사업) 참여기업의 중간 평가를 위한 데모데이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진기 사업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청년 창업가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청년 창업가를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25명의 청년 창업가를 선발했다.



특히 이번 ‘청진기 데모데이’는 「SURF 2025 INCHEON」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15개 참여기업이 투자설명(IR, Investor Relations) 중간 평가에 나섰다. 이 과정에서 우수 기업 4개 사를 선정해 추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후속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행사장에 운영된 글로벌존 전시 부스에서는 청진기 참여기업 19개 사와 해외 기관 2개 사가 기업 홍보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네트워킹과 투자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심순옥 시 창업벤처과장은 “이번 중간 점검 데모데이는 청진기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인하고 해외 진출 준비 상황을 점검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이 해외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1758678666690.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8 (2) (10시 30분) 인천시,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데모데이 성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