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건설기술소식지, 상반기 마무리 및 하반기 방향성 제시

-시민 중심 건설행정 실현을 위한 소통 강화-

담당부서
건설심사과 / 이민수 (032-440-3754)
제공일시
2025-08-05
조회수
168

8월호 표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발행하는 월간 건설기술소식지 ‘인천건설기술저널’이 통권 제6호(2025년 8월호)를 맞았다.

인천건설기술저널은 뉴스레터 형식으로 ▲건설정보 ▲건설기술▲법령 등 정보 ▲시정소식 ▲관내 발주계획 등을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기 위해 매월 1일 정기 발간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동안 인천시는 도로·철도·주택·도시정비 등 각종 건설 현안에 대한 시민들에게 신속히 전달하며 이해를 높이는 데 힘써왔다. 특히 인천대로 2단계 혼잡도로 개선사업, 항운·연안아파트 이주 본격화, 영종지구 주요 사업 현장점검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들을 심층적으로 다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건설기술심의 및 경제성 검토 사례를 통해 공공 건설사업의 예산 절감과 품질 향상 방안을 소개하며, 시의 건설행정이 보다 전문적이고 투명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법령 및 제도 개선사항, 부동산 시장 동향, 설계 기술 트렌드 등 실무적인 정보도 함께 제공해, 건설업계 종사자와 시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장두홍 시 도시균형국장은 “시민과 건설현장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건설행정 실현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소식지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건설기술저널’은 인천광역시 누리집(www.incheon.go.kr) 내 ‘건설-기술정보’ 코너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미지파일
8월호 표지.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인천시 건설기술소식지 상반기 마무리 및 하반기 방향성 제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