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성공적 마무리

-146명 대상 직무 맞춤형 교육… 보호아동 지원 역량·전문성 제고-

담당부서
아동정책과 / 박경욱 (032-440-2883)
제공일시
2025-09-17
조회수
62

교육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17일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진행했으며 보육사와 기타 직군으로 나누어 총 7기에 걸쳐 진행됐다.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일시보호시설 종사자 146명이 참여해 직종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전문성 강화와 보호아동 지원 역량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 내용은 ‘경계선지능 아동의 이해’와 ‘생성형 AI 활용’ 등 공통 교육과 함께 직무 특성에 따른 아동상담기술, 주거지원제도, 아동프로그램 개발, 회계실무 등 세부 과목으로 구성되어 현장 중심의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초첨을 맞췄다.







또한 종사자 교육뿐만 아니라 아동생활시설별로 보호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인권교육 등 권리 인식 향상 프로그램도 병행해 아동들의 자기 보호 능력 강화에 기여했다.







인천시는 오는 10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업무 소진 예방 및 심리적 안정 도모를 위한 힐링캠프 등 후속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종사자의 지속적인 역량 강화와 복지 향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정은 시 아동정책과장은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전문성이 한층 높아져 보호아동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복지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실효성 있는 교육과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 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아동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체계적인 역량 강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미지파일
1758086577852.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7 (4) (14시) 인천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성공적 마무리.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