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지역상권 활성화 이끌 상인지도자 양성 나서

-- 인천대 산학협력단과 ‘소상공인 전문경영인 양성 교육에 관한 협약’ --

담당부서
소상공인정책과 / 이원희 (032-440-4213)
제공일시
2021-09-23
조회수
686

인천시, 지역상권 활성화 이끌 상인지도자 양성 나서

인천시가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영 전문화 시대에 맞춘 차별화된 교육으로 지역상권 활성화를 이끌 상인지도자 양성 및 발굴에 나선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소상공인 전문경영인 양성 교육’위탁·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인천지역 소상공인 및 상인회 임원 및 회원, 인천에 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 80명을 대상이며, 기본, 심화, 현장교육으로 단계별 수준에 맞춘 교육과정을 구성해 운영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은 ▲소상공인 지원정책 및 제도 ▲SNS온라인 홍보 전략 ▲온라인 판매 진출 전략 ▲선진상권 견학 등 총 20강으로 구성되며, 10월 12일(화)부터 12월 16일(목)까지 매주 화, 목요일 주 2회 진행한다.

 

교육 신청 접수는 9월 17일부터 10월 1일까지 인천대학교 트라이버시티연구소 홈페이지(http://iti.inu.ac.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수료증 수여 및 인천대 창업지원 프로그램 및 컨설팅 우선 지원, 2022년 인천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지원 사업 선정 시 우대 예정이다.

 

신종은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코로나19로 인천의 많은 소상공인들이 힘든 상황에 놓여있지만 이 상황을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며 인천 소상공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