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유정복 시장, 미국 조지아 켐프 주지사와 양지역간 투자유치 등 교류협력 방안 협의

-델타항공, 조지아공대, 케슬러컬렉션 등 투자 유치 협조요청-

담당부서
국제협력과 / 김경미 (032-440-3241)
제공일시
2025-07-11
조회수
274
인천광역시는 지난 7월 9일부터 미국 조지아주를 방문 중인 유정복 시장이, 방문 이틀째인 7월 10일(현지시간) 애틀랜타시에서 브라이언 켐프(Brian Kemp) 조지아 주지사를 만나 양 지역 간 본격적인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유시장은 켐프 조지아주지사를 만나 인천의 경제여건을 설명하고 켐프주지사의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조지아주의회에서‘인천광역시를 조지아주의 자매도시-주(Sister City-State)로 지정’하는 결의안 채택에 대해 켐프주지사에게 감사를 표하고, 인천시의회 승인사항도 설명했다.

또한, 이번 조지아 방문이 델타항공, 조지아공대, 케슬러컬렉션 등과의 사업 구체화를 위해 방문한 것임을 밝히며, 인천과 조지아주간 향후 경제, 교육,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과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하고 켐프주지사의 협력을 요청했다.

아울러 유시장은 켐프주지사의 정치경력을 치하하고 미국에서의 정치력 발휘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인천과 조지아주간 긴밀한 협력관계 형성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1) 2 유정복 시장, 미국 조지아 켐프 주지사와 양지역간 투자유치 등 교류협력 방안 협의.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