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도시역사관, 초등학생 대상 교육 <교실 밖 인천탐험> 운영

-인천의 탄생부터 현재까지…교실 밖에서 배우는 인천의 다양한 모습-

담당부서
검단선사박물관 / 이은서 (032-850-6016)
제공일시
2026-01-09
조회수
66

홍보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시립박물관 분관 인천도시역사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교실 밖 인천탐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실 밖 인천탐험>은 초등학교 사회 교과와 연계해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 ‘인천’의 탄생 배경부터 개항 전·후의 변화, 그리고 현재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발전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접하지 못한 인천의 주요 명소, 인천의 상징, 교통, 음식 등 다양한 인천의 모습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다. 박물관 교육 전문 강사의 탄탄한 이론수업과 함께 전시실 관람, ‘나만의 작은 인천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이 병행되어 학습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교실 밖 인천탐험>은 총 8회로 운영되며 참여 대상은 단체와 개인으로 나뉜다. 단체 대상 교육은 1월 27일, 2월 3일 오전·오후, 1월 29일, 2월 5일은 오후에 각각 진행되며, 개인 대상 교육은 1월 29일과 2월 5일 오전에 진행된다.
단체 교육 대상은 인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다같이돌봄센터의 초등학생이며, 개인 참여 대상은 새 학년 진학을 앞둔 예비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신청은 단체 교육의 경우 1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개인 교육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인천시 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시역사관(☎032-850-60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열 시 도시역사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기초적인 내용 뿐 아니라 인천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길 바란다. 지역 아이들이 인천에 대한 폭넓은 정보를 접하고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홍보이미지.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2 (1) (8시 30분) 인천도시역사관, 초등학생 대상 교육 교실 밖 인천탐험 운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