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어 입력 바로가기

보도자료

우리 반려식물 키울래?

-인천 4-H청소년 온라인경진 개최-

제공부서
농업지원과 / 신민지 (032-440-6912)
제공일시
2020-10-23
조회수
61

○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11월 14일까지 인천의 중·고등학생 및 지도교사로 구성된 인천 학생4-H회 13개교 180명을 대상으로‘4-H청소년 온라인경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4-H는 지(智), 덕(德), 노(勞), 체(體) 네가지의 이념(4-H)으로 우리 농업과 농촌 사회를 이끌어갈 차세대 전문 농업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청소년 단체로 지역별로 활동 중에 있다.
 
○ 4-H경진대회는 지난 1년간 청소년의 역량개발 활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활동한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우수 활동자 및 학교4-H회를 선발함으로써 사기를 높이고 4-H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현장경진, 농산물 전시, 테마별 원예전시 등 다양한 홍보전시관을 운영해 왔으며, 금년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바깥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4-H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집에서도 참여 가능한 온라인경진을 통해 원예활동을 즐기면서 코로나 우울감을 해소하고자 계획하였다.
 
○ 인천 4-H온라인 경진 “우리 반려식물 키울래?” 행사는 온라인 경진 참가 희망 4-H회원 대상으로 다육 미니정원 키트를 보급하여 창의적인 나만의 미니정원을 꾸미는 개인경진과, 학교4-H회별 연간활동 및 과제활동을 통한 단체예능결과를 영상으로 제작하는 학교경진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춤, 악기연주, 연극 등 특기를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참여한 학생 및 지도교사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우수 활동자 및 학교4-H회를 선발해 11월 14일 시상식을 갖는다.
 
○ 박준상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자라나는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이상적인 청소년 상을 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생 4-H회를 지원하고 있다”며 “도시 청소년들에 농심함양과 자존감을 높여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3 (농업기술센터)우리 반려식물 키울래.hwp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실
  • 문의처 032-440-3079
  • 최종업데이트 2020-10-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