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어 입력 바로가기

보도자료

“내달까지 송도 센트럴파크 토끼섬 서식 토끼 중성화 수술”

-인천경제청, 적정 수 유지·토끼 섬 폐쇄 여부 검토 등 관리 대책 마련-

제공부서
환경녹지과 / 손주동 (032-453-7912)
제공일시
2021-01-13
조회수
95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내 ‘토끼섬’에 서식하고 있는 토끼 관리와 관련해 대책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 이는 일부에서 토끼 개체수의 적정 수 유지, 겨울 한파 등 관리 시설 부족 등을 지적한데 따른 것이다.
 
○ 인천경제청은 이에 따라 토끼섬에 서식하고 있는 토끼 18마리에 대해 내달까지 중성화 수술을 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토끼가 겨울동안 생활할 수 있는 비닐하우스로 암수를 구분하여 이전, 관리키로 했고, 시민단체에서 요구하는 토끼섬 이전은 관련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최종 결정키로 했다.
 
○ 인천경제청은 또 중성화 수술로 인해 토끼 수가 자연적으로 감소할 경우 토끼섬의 폐쇄 여부와 명칭 변경을 검토키로 했다. 이와 함께 잘못 기재된 토끼섬 안내표지판의 내용을 수정한 후 다시 설치할 방침이다.
 
○ 센트럴파크 안에 있는 토끼섬은 가족 단위와 유치원 단체 등 공원 이용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다. 40여 평의 면적에 지난 2012년 4월 5마리의 토끼가 방사됐으며 현재 18마리가 서식하고 있다.
 
○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토끼 관리와 관련해 시민단체 등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의견을 수렴, 토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10113 보도자료(내달까지 송도 센트럴파크 토끼섬 서식 토끼 중성화 수술).hwp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실
  • 문의처 032-440-3079
  • 최종업데이트 2020-10-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