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영종하늘도시 위락시설 건축허가 관련 건축위원회 심의 상정”

-인천경제청, 주민 의견 수렴…신청지 주변 학원 밀집 등 상황 감안 “건축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라 건축허가 여부 결정”-

담당부서
영종관리과 / 백선경 (032-453-7752)
제공일시
2021-01-22
조회수
745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영종하늘도시 내 위락시설 건축허가와 관련해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 최근 건축위원회 상정을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 인천경제청은 건축허가 신청지가 이미 경관위원회 심의 등을 통해 의결됐으나 위락시설 신청지 주변에 학원이 밀집돼 있는 상황 등을 감안,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침해된다는 주민들의 요구가 있어서 교육환경의 부분을 심의할 필요가 있어 건축위원회 상정하기로 결정했다.

 

○ 이는 건축법 제11조제4항 상 주거 및 교육환경 부적합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것이다.

 

○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건축위원회에 안건이 상정되면 심의 결과에 따라 건축허가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영종국제도시 주민들은 영종하늘도시 내 상업지역에 근린생활시설 및 위락시설, 숙박시설 용도의 건축물 건립이 추진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위락시설이 주거 및 교육환경을 저해한다며 건축 불허가를 요구하고 있다.
 
첨부파일
210122 최종 보도자료(영종하늘도시 위락시설 건축허가 관련 건축위원회 심의 상정).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