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고해상도 항공영상 및 드론영상 서비스 시행

-- 최신의 항공영상과 드론영상 인터넷 서비스를 통한 시민의 공간정보 활용 확대 --

담당부서
토지정보과 / 박치훈 (032-440-4587)
제공일시
2021-01-25
조회수
386

인천시, 고해상도 항공영상 및 드론영상 서비스 시행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020년에 구축한 최신의 고해상도 항공영상과 드론으로 촬영한 항공영상(강화군 일부지역)을 시민들에게「인천시 지도포털」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 올해 서비스하는 인천시 항공영상은 지난해 3월부터 9월까지 촬영한 항공영상과 비행금지구역인 강화군 일부를 드론으로 촬영한 항공영상으로, 시민들은 최신의 공간정보를 활용하여 토지이용과 건축물 현황 등의 확인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 그동안 인천시는 「인천시 지도포털(http://imap.incheon.go.kr/)」을 통해 1985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구축한 항공영상 열람서비스를 시행하여 시민의 재산관리 및 각종 지형·지물의 관련 정보 확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 또한, 시민들에게 소송자료, 재개발 입주권 ․ 분양권의 확인자료 등 모든 분야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국토지리정보원의「국토정보플랫폼(http://map.ngii.go.kr)」을 통해 인천시 항공사진 온라인 무료 발급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정종후 시 토지정보과장은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공간정보 활용 확대를 위하여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을 활용해 항공기 비행이 금지된 강화군 북단의 항공영상도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새로운 공간정보 구축체계 확립을 통해 더 많은 영상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4.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3 인천시 고해상도 항공영상 및 드론영상 서비스 시행.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4
  • 최종업데이트 2022-08-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