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하절기 오존 예․경보제 집중 운영

-- 4월 15일부터 6개월간 오존 예․경보 시행 --

제공부서
대기평가과 / 여인환 (032-440-5587)
제공일시
2021-04-14
조회수
35

인천시, 하절기 오존 예․경보제 집중 운영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호흡기 자극 및 폐 기능을 저하시켜 어린이, 노약자 등에게 악영향을 주는 오존으로부터 시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오존 예․경보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존 예․경보제는 오염도 수준을 미리 예측하고 고농도 발생 시 주의보․경보를 발령하여 오존으로 인한 시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하며, 하절기 기온 상승과 강한 햇빛으로 오존이 다량 생성되는 4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집중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권역별 오존예보 결과는 보건환경연구원 환경정보공개시스템 홈페이지(https://air.incheon.go.kr)에서 상시 확인가능하며, 홈페이지의 문자서비스 신청을 통해 최대 2개 지역(군, 구)에 대한 예보결과를 매일 오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실제 오존 주의보 발령에 따른 경보제 발령문자는 시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의 소통광장 메뉴의 알림서비스에서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다.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에는 오존과 같은 2차 생성 대기오염 물질의 농도가 높아져 건강에 위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보 발령 시 실외활동을 자제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대기질 진단평가 시스템을 이용해 오존농도를 사전 예측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시민건강 보호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8.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8 (보건환경연구원) 인천시 하절기 오존 예경보제 집중 운영.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8 (보건환경연구원) 인천시 하절기 오존 예경보제 집중 운영.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
  • 문의처 032-440-3064
  • 최종업데이트 2021-03-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