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각종 보훈혜택 한곳에 모은다..특․광역시 최초

-- 국가보훈대상자와 유족을 위한‘보훈 안내서’제작 --

담당부서
보훈과 / 안준열 (032-440-2972)
제공일시
2021-04-14
조회수
448

인천시, 각종 보훈혜택 한곳에 모은다..특․광역시 최초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나라를 위해 희생ㆍ공헌하신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각종 지원제도를 수록한 ‘보훈안내서’를 전국 특ㆍ광역시 중 최초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국가보훈대상자 대부분이 고령과 심신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점 등을 고려해 국가에서 지원되는 내용이외 우리시와 10개 군ㆍ구 및 시 산하기관 등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해주고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혜택을 중점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의 큰 의미는 시와 군ㆍ구 및 시 산하기관 등에 산재돼 있는 각종 지원제도를 이용하고자하는 대상자분들의 번거로움과 답답함을 해소하고 주어진 유용한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한데에 있으며 유형을 오프라인과 온라인 형식으로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오프라인 방식은 휴대와 내용 확인이 용이하도록 리후렛형과 책자형(A4크기)으로 제작돼 대상자분들의 눈높이에 최대한 부합되도록 했고, 온라인 방식은 시, 군ㆍ구 및 시 산하기관의 홈페이지(공지사항) 게시, 주요도로 전광판, 지하철 역사(자막 홍보) 등에 적극 홍보해 시민체감 행정추진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제작된 자료는 대상자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보훈단체별 지회, 시 군·구 민원실 등에 중점 비치하고 일선의 읍ㆍ면사무소, 행정복지 센터의 경우 타 시·도에서 전입시 의무적으로 전달해 오직 시민만을 위한 적극행정 수행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김관철 시 보훈과장은 “나라를 위해 희생ㆍ공헌하신 분들과 유족에 대한 마땅한 예우”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호국보훈의 도시 인천’실현과 전국 최초의 보훈부서 신설에 걸 맞는 보훈정책을 보훈 가족들과 소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noname06.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6 인천시 각종 보훈혜택 한곳에 모은다 특광역시 최초.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6 인천시 각종 보훈혜택 한곳에 모은다 특광역시 최초.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