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중앙-인천 청년정책 지역협력 방안 논의

-- 5월 4일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간담회 개최 --

제공부서
청년정책과 / 김근옥 (032-440-2887)
제공일시
2021-05-04
조회수
142

중앙-인천 청년정책 지역협력 방안 논의 관련 이미지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4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세미나실에서 ‘중앙-인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 이승윤 국무총리 소속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해 중앙과 인천의 청년위원들 8명이 함께했다.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청년기본법’에 기반해 청년정책의 주요사안을 심의 조정하기 위해 설립된 기구다. 이번 간담회는 중앙과 인천의 청년위원들이 모여 청년정책의 추진과정을 함께 공유하고 지역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정부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2021년 시행계획 설명을 시작으로 인천시 2021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설명, 지역 의제 및 건의사항, 지역협력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인천시는 간담회 자리를 통해 중앙과 지역의 청년교류 활성화를 위한 정기적인 교류기회 제공, 청년 네트워킹 공간 확충을 위한 정부 지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국비 지원 확대를 중앙에 건의했다.
 
이승윤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은“중앙과 지방의 청년 위원간 소통의 기회를 갖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의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주영 시 일자리경제본부장은“이번 간담회는 중앙과 인천의 청년위원들이 만나 청년정책의 큰 방향을 공유하고, 의견을 교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간담회에서 논의된 좋은 의견을 바탕으로 다양한 청년정책이 입안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청년.jpeg 다운로드

첨부파일

(4)2 중앙-인천 청년정책 지역협력 방안 논의.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4)2 중앙-인천 청년정책 지역협력 방안 논의.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
  • 문의처 032-440-3064
  • 최종업데이트 2021-03-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