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 대표 물류로봇 생산 기업, 관련 대학·기관 한자리…”

-IFEZ 물류·로봇·인공지능(AI) 산학연 간담회 개최-

제공부서
기획정책과 / 유연성 (032-453-7102)
제공일시
2021-06-10
조회수
64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0일 청라국제도시 인천로봇랜드 내 로봇타워에서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물류·로봇·인공지능(AI)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간담회에서는 인천 로봇산업 육성 전담기관인 인천테크노파크 로봇산업센터 추상현 센터장의 ‘물류로봇을 중심으로 한 인천의 로봇산업 육성 정책방향’ 소개, 우리나라 유일의 로봇산업 협회인 한국로봇산업협회 서준호 본부장의 ‘국내외 물류로봇 산업의 동향’ 주제 발표가 있었다.
 
○ 또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기계공학과 브루스 조(Bruce Jo) 교수가 인천 내 물류현장 로봇도입을 위한 공정분석 사례와 필요 요소기술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이와함께 ㈜유진로봇, ㈜시스콘, ㈜금강오토텍, ㈜지에스이, ㈜유일시스템 등에서 개발하고 있는 물류로봇에 대한 소개도 있었다.
 
○ 물류 현장 로봇도입 관련 질의·토론에서 한 참석자는 “로봇이 물류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용돼 운용되기 위해서는 기술개발과 실증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인천시와 인천테크노파크 등에서 지원하고 있는 물류로봇 연구개발과 실증 및 보급지원 등의 사업이 물류로봇 수요 발굴과 현장 적용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 이번 간담회를 주관하고 있는 브루스 조 교수는 “고령화 및 저출산 등의 노동인구의 감소문제로 인해 세계적으로 로봇, 특히 물류로봇이 큰 주목을 받고 있고, 미국도 아마존 등 물류기업에서 로봇도입에 대한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지역 내 물류로봇 관련 기업, 기관 등과의 교류, 협력의 장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인천이 물류로봇 분야의 중심이 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경제자유구역의 중점유치 업종을 중심으로 혁신 성장 생태계를 체계화·고도화, 글로벌 신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혁신 클러스터 기반 조성 분야(한국뉴욕주립대 산학협력단) 사업이다.

 

첨부파일

210610 보도자료(인천 대표 물류로봇 생산 기업 관련 대학 기관 한 자리).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210610 보도자료(인천 대표 물류로봇 생산 기업 관련 대학 기관 한 자리).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
  • 문의처 032-440-3064
  • 최종업데이트 2021-03-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