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 독립 40년」 홈페이지 개설 및 예약접수 시작

-- 시민자문단과 함께 만든 주요 행사 프로그램 게시 --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 서정목 (032-440-2132)
제공일시
2021-06-10
조회수
585

「인천 독립 40년」 홈페이지 개설 및 예약접수 시작 관련 이미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 독립 40년 기념」 전용 홈페이지를 6월 10일 시민에게 공개하고, 그간 시민자문단과 함께 논의해 온 행사 프로그램을 게시했다고 밝혔다.

○ 행사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내용과 예약방법은 인천 독립 40년 전용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for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용 홈페이지는 시청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각종 포털사이트에서는 2~3일 후 ‘인천 독립 40년’을 검색하여 접속할 수 있음

▣ 인천시는 지난 1981년 경기도에서 독립해 직할시로 승격한지 40년이 되는 7월 1일을 전후하여, 시민들과 함께 40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미래를 그리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 행사 슬로건 ‘인천 독립 40년, 긍지의 역사 희망의 미래’를 시민들이 직접 온라인 투표로 결정하고, 옛 송학동 시장관사의 새 이름 ‘인천시민애(愛)집’도 시민들이 직접 정했다.

○ 또한 행사 프로그램을 일반시민, 전문가, 시민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인천 독립 40년 행사 시민자문단」에서 결정했다.

▣ 행사는 6월 30일 인천의 미래를 논하는 ‘시민시장 대토론회’부터 시작한다.

○ 시민시장 대토론회는 ‘인천 독립 40년, 함께 그리는 미래!’라는 주제로 스타트업파크, 제물포구락부 등 5개 장소에서 동시에 열리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연계되어 진행한다.

▣ 7월 1일에는 ‘인천 독립 40주년 기념식’과 ‘옛 시장관사 개방행사’가 인천시청과 옛 송학동 시장관사에서 열린다.

○ ‘옛 시장관사 개방행사’는 1966년부터 관(官)에서 이용하던 공간을 시민의 품으로 돌려드리는 것을 기념해, 시민들이 직접 지어주신 이름인 “인천시민애(愛)집” 현판식과 가수 ‘하림’과 퓨전국악밴드 ‘온도’가 참여하는 작은 음악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특히 코로나19로 제한된 인원만 참석이 가능한 점을 고려해, 시민들로부터 사연과 함께 신청을 받아 특별 손님으로 초대할 예정이다. 사연 공모는 인천광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 7월 2일에는‘기자간담회’가 제물포구락부에서 진행된다.

○ 기자간담회는 박남춘 시장이 인천 독립 40년 속에서 민선 7기의 역할과 과제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미래 비전과 방향을 논의하고 기자들과 질의·응답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 7월 3일에는 ‘기념토론회’가 제물포구락부에서 진행된다.

○ 첫 번째 토론회는 ‘인천 독립 40년의 의미와 미래’를 주제로 인천에 인연과 애정을 가진 분야별 석학들이 인천 독립 40년을 평가하고 미래 방향을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 두 번째 토론회는 직할시로 승격된 1981년 전후에 출생한 청장년들이 도시재생, 공동체 지원 정책 등 현장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인천의 정체성과 다양한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도시·마을·동네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그 외에도 인천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를 함께 관람하는 ‘인천영화열전’과 ‘인천스텔라 백승기 감독과의 만남’, 조미수호통상조약 체결지부터 김수근 건축가가 설계한 「이음1977」까지 송학동의 역사문화공간을 전문스토리텔러와 함께 걸으며 즐기는 ‘송학동 역사산책길 투어’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특히 인천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실내에서 개최되거나 많은 사람이 집중될 수 있는 행사는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인원을 제한할 계획이다. 시민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불가피한 조치로 시민들의 협조와 이해를 당부했다.

▣ 여중협 인천시 기획조정실장은 “인천은 지난 40년간 도시, 경제 규모 등 다양한 측면에서 유례없는 성장과 발전을 이루며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민주화를 견인한 자랑스러운 도시”라면서,

○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긍지의 역사를 돌아보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미래 40년으로의 희망과 도약을 준비하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noname(4)2.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4)2 인천 독립 40년 홈페이지 개설 및 예약접수 시작.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4)2 인천 독립 40년 홈페이지 개설 및 예약접수 시작.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