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2호선 고양 연장 사전타당성조사 본격 추진

-- 19일 용역 착수보고회 실시, 인천시는 경기도, 김포시, 고양시와 신속추진 합의 --

담당부서
철도과 / 손현일 (032-440-3894)
제공일시
2022-01-19
조회수
528

노선도

인천광역시는「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1.7월)」에 반영된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1월 19일(수) 인천시에서 개최된 착수보고회에는 경기도, 김포시, 고양시 등 관련 지자체 해당 지역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과업추진 방안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특히,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기 위한 경제성, 정책성 분석 등 적극적인 대응전략 강구 및 평가요소 발굴과 관련하여 보다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은 인천2호선 독정역부터 불로지구, 걸포북변역을 거쳐 경기도 고양시(일산)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본 노선이 개통되면 서부 수도권의 교통개선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GTX-A와 환승되는 등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7월 국토부「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발표 이후 조속한 사업추진에 합의한 인천시, 경기도, 고양시, 김포시는 금번 사전타당성조사를 통하여 최적대안을 마련하고 금년 하반기 국토부를 거쳐 기재부에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신청할 계획이다.
 
류윤기 시 철도과장은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차질 없이 수행하여 본 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노선도.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4) 2 인천2호선 고양 연장 타당성조사 본격 추진.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4) 2 인천2호선 고양 연장 타당성조사 본격 추진.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대변인
  • 문의처 032-440-3064
  • 최종업데이트 2021-03-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