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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송도컨벤시아, 차별화된 콘텐츠 갖춘 공간으로 재탄생”

-인천경제청, ‘2022년 송도컨벤시아 홍보·마케팅 추진 사업 보고회’개최-

담당부서
미디어문화과 / 손병락 (032-453-7872)
제공일시
2022-05-18
조회수
548
○ 송도컨벤시아가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운영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으로 다시 태어날 전망이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장병현 기획조정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송도컨벤시아 홍보·마케팅 추진 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사인 ㈜더에스엠씨그룹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그동안 어려움을 겪었던 송도컨벤시아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안을 보고했다.

○ 먼저, 그동안 송도컨벤시아 운영이 단순 행사 정보소개 위주 정보제공과 마이스(MICE) 행사에 치중한 오프라인 운영 등으로 차별성이 부족했다고 판단했다.

○ 이에따라 올해 송도컨벤시아 운영을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걸맞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반영, 주요 전시·회의 행사 홍보를 위해 현장에 와있는 것 같은 생생한 라이브 방송을 행사 주제와 관련된 전문 인플루언서와 함께 진행하고 △비즈니스 여행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시대’에 발맞춰 이와 관련한 각종 행사를 통해 송도컨벤시아 방문을 유도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 구체적인 홍보·마케팅 방안으로 방문자들을 위한 휴식공간인 스마트마이스라운지를 시민들에게 친근한 공간으로 다가가기 위해 주변 인기 여행지 및 체험과 연계한 스템프 투어로 구성, 방문을 유도한다.

○ 3D 홀로그램 존 앞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테마가 있는 스토리텔링, 미디어아트 등으로 구성, 단순한 관람이 아닌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킬 계획이다.

○ 가상 스튜디오도 예약 시스템 구축과 활성화 등 단계적인 운영으로 활성화하고 시민 참여형 친환경 팸투어 등 다양한 ESG 관련 행사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 장병현 인천경제청 기획조정본부장은 “이번 송도컨벤시아 홍보 마케팅 사업 추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MICE산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기반 MICE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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