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IFEZ 거주 외국인 대상 강화도 역사 탐방 행사 개최”

-두 차례 걸쳐 역사 배우고 전등사 등 둘러봐…“한국 역사 이해하는 계기 됐다”-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 김경선 (032-453-7663)
제공일시
2022-05-20
조회수
485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강화도 역사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12일과 19일 두 차례에 걸쳐 열린 이번 행사에서 참가 외국인들은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글로벌센터에서 강화도의 역사를 배운 뒤 △광성보 △전등사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용흥궁 △강화역사박물관 △강화 평화전망대 등 유적·유물을 둘러봤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나라이넨 스와나(송도국제도시 거주)씨는 “사전 역사교육을 통해 한국과 강화도의 역사를 배우고 유적지를 방문하니 훨씬 뜻깊고 더욱 한국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인천경제청은 IFEZ 글로벌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 12명의 외국인 참가자를 선발했다. 이들은 본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강화도 탐방 후기를 올려 IFEZ 인근 역사 관광지를 홍보할 예정이다.

○ 정경원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이번 역사 탐방 프로그램은 거주 외국인들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거주 외국인들에게 한국어 강좌와 문화 강좌를 지속적으로 제공, IFEZ 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인천경제청은 올해 초부터 △정월대보름맞이 연날리기 행사 △송도 행복텃밭 가꾸기 △한국어 Talk & Talk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언어·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한국어 말하기 대회 등 내·외국인 문화교류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220520 보도자료(IFEZ 거주 외국인 대상 강화도 역사 탐방 행사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220520 보도자료(IFEZ 거주 외국인 대상 강화도 역사 탐방 행사 개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