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터 펠트만 독일 프랑크푸르트 시장 일행, 송도 G타워 방문

-스마트시티운영센터·홍보관 찾아 IFEZ 발전상 살펴봐-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 정하나 (032-453-7314)
제공일시
2022-08-05
조회수
604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시와 우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을 위해 인천을 방문한 페터 펠트만(Peter Feldmann) 독일 프랑크푸르트 시장 일행이 5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를 찾았다고 밝혔다.

○ 페터 시장 등은 이날 스마트시티운영센터를 방문해 스마트시티 운영 현황과 노하우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G타워 33층에 위치한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홍보관에서 IFEZ 현황과 비전 등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송도를 조망했다.

○ 이상범 인천경제청 차장은 “인천시와 프랑크푸르트시가 MOU를 체결, 두 도시 간 협력 강화와 교류에 발판을 마련한 만큼 IFEZ도 도시 간 협력에 일조 하겠다”며 “앞으로도 IFEZ의 노하우와 발전 경험이 해외에 더 널리 알려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에앞선 4일 페터 시장은 유정복 인천시장과 두 도시 간 우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인천시와 유럽의 금융 메카인 프랑크푸르트와의 교류를 위한 물꼬를 텄다.
첨부파일
220805 보도자료(페터 펠트만 독일 프랑크푸르트 시장 일행 송도 G타워 방문).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20805 보도자료(페터 펠트만 독일 프랑크푸르트 시장 일행 송도 G타워 방문).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