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IFEZ·iH, 검단신도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과제 해결에 힘모은다

-스마트 버스 쉘터·스마트 횡단보도 구축 해결 스타트업 3개사 선정·협약 체결-

담당부서
스마트시티과 / 신은선 (032-453-7472)
제공일시
2022-08-08
조회수
489
○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도시공사와 협력, 최근 ‘Smart-X City(인천도시공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하고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도시공사에서 운영 중인 검단 신도시 시민 참여 리빙랩과 연계해 도출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함으로써 무선 충전 가능한 온·냉의자 등 실증 작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 스마트 버스쉘터 분야에 △(주)씨티콘(생활 밀착형 스마트 청정 승차 대기소), △세기애드(무선 핸드폰 충전이 가능한 온·냉의자)가 각각 선정돼 검단 신도시 버스정류장 1개소에 제품을 설치, 실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 또 스마트 횡단보도 분야에 △(주)글로벌브릿지(스마트 횡단보도 우회전 보행안전시스템)가 선정돼 한별초등학교 앞 삼거리에 제품을 설치하고 오는 12월까지 실증을 진행하게 된다.

○ 선정된 3개 업체의 제품은 검단 신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만족도를 조사할 예정이다. 또 우수 해결사례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인천도시공사의 본 설계에 반영될 수 있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및 판로 확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장병현 인천경제청 기획조정본부장은 “시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스타트업이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고 또 제품에 대한 실증을 진행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스타트업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구축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20808 보도자료(IFEZ·iH,검단신도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과제 해결에 힘모은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20808 보도자료(IFEZ·iH,검단신도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과제 해결에 힘모은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