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자살예방 캐릭터 이름 선호도 조사 실시

--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갈매기와 등대 모티브로 캐릭터 개발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심연희 (032-440-1582)
제공일시
2022-08-12
조회수
298

자살예방 캐릭터 이름 선호도 조사 이벤트 안내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켜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인천광역시 자살예방 캐릭터’ 2종을 개발하고, 시민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캐릭터 이름을 선정하기 위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는 어디든 날아가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갈매기’와 인천 바다에 듬직하게 서서 밝은 빛을 비춰 길을 알려주는 ‘등대’를 모티브로 했다. ‘자살예방은 무겁고 어두운 주제’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밝고 따뜻한 느낌에 초점을 맞추어 시민에게 부담감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캐릭터 이름 후보* 중 시민이 선호하는 이름과 시민이 생각하는 자살예방에 적합한 캐릭터 이름을 함께 수렴한 후 최종 캐릭터 이름을 선정할 계획이다.
* 붙임 파일 참고

이번 조사는 이달 25일까지 2주간, 참여링크(https://han.gl/XShDB)로 접속 후 온라인 투표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한 캐릭터 이름이 정해지면, 일상 속 자살예방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에도 캐릭터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캐릭터는 시민과 친하게 소통하는 중요한 콘텐츠인 만큼, 이번에 개발된 캐릭터가 자살은 예방이 가능하다는 인식 향상은 물론 생명존중 문화콘텐츠로 시민과 소통하는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정혜림 시 건강증진과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인천시의 자살예방과 인식개선에 걸 맞는 캐릭터 이름이 선정될 것을 기대한다”며 “시민과 함께 만든 자살예방 캐릭터가 꾸준하게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여 자살은 예방이 가능하다는 인식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마음건강자가진단 및 온라인상담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파일

자살예방 캐릭터 이름 선호도 조사 이벤트 안내문.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1 인천시, 자살예방 캐릭터 이름 선호도 조사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1 인천시, 자살예방 캐릭터 이름 선호도 조사 실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4
  • 최종업데이트 2022-08-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