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중부지방 집중호우…인천시, 드론 활용 벼 병해충 확산 방지 총력

-- 인천농업기술센터, 12일 드론 활용 벼 병해충 방제 실시 --

담당부서
농촌자원과 / 도학윤 (032-440-6931)
제공일시
2022-08-15
조회수
297

농업용 드론 및 드론활용 방제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최근 이어진 중부지방 집중호우에 따른 벼 병해충 확산 방지를 위해 12일(금) 드론을 활용한 병해충 방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8월 상순부터 시작된 집중호우 및 중부지방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유래 없는 침수피해가 발생된 가운데, 벼 등 농작물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어 세심한 농업기술지도 및 병해충 방제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다.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벼 재배농가의 병해충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일손 부족 및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한 병해충 방제 지원을 실시해 농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드론 활용 벼 병해충 방제는 농작물로부터 3~4m 상공에서 직접 농작물에 약제를 살포하는 방제방법으로 논 1ha 방제에 10분이면 가능해 관행 동력분무기 및 차량방제에 비해 효율이 월등히 뛰어나다.

 

또한 방제 작업자의 약제 노출을 최소화 할 수 있고 논밭에 고르게 살포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아 최근 각광받고 있는 방제 방법이다.

 

조영덕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드론을 활용한 벼 병해충 협업방제를 통해 노동력 부족과 고령화로 방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고 경영비를 절감 할 수 있도록 드론 방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농업용 드론 및 드론활용 방제사진.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7 (농업기술센터) 중부지방 집중호우 인천시, 드론 활용 벼 병해충 확산 방지 총력.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7 (농업기술센터) 중부지방 집중호우 인천시, 드론 활용 벼 병해충 확산 방지 총력.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