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전국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동상 수상 쾌거!

-- 계양공원사업소에서 키운 무궁화 분화 60점 출품 --

담당부서
계양공원사업소 / 이태규 (032-458-7177)
제공일시
2022-08-15
조회수
54

'2022년 전국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단체부분 동상을 수상한 인천광역시 무궁화 작품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산림청 주관 ‘2022년 전국 무궁화 우수 분화 품평회’ 단체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0일 실시한 품평회에는 전국에서 1,093점의 분화가 출품됐으며 인천시는 이번 품평회를 위해 계양공원사업소에서 직접 재배하고 엄선한 무궁화분화 60점을 출품했다.

 

출품된 분화를 대상으로 작품성·관리성·심미성·대표성을 평가하는 전문가평가와 시민평가단의 순위 등을 종합한 결과, 인천시는 단체 부문 동상인 산림청장상을 차지했으며, 우수분화 전시회는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 위치한 머드광장에서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인천시는 매년 광복절을 기념해 무궁화 전시회를 개최해 무궁화에 대한 시민들의 애정과 관심을 일깨우고 보는 즐거움은 물론 무궁화에 대한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양묘장에서 재배한 묘목을 시 산하 유관 기관 및 학교에 공급하는 등 무궁화 진흥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중진 인천시 계양공원사업소장은 “시민들이 무궁화의 대표 도시인 인천시 어디에서든 아름다운 무궁화를 볼 수 있도록 무궁화 묘목을 관련 기관에 적극 지원하고 무궁화 홍보에도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단체부문 동상을 수상한 인천광역시 무궁화 작품.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계양공원사업소) 인천시, 전국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동상 수상 쾌거.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6 (계양공원사업소) 인천시, 전국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동상 수상 쾌거.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4
  • 최종업데이트 2022-08-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