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e음 평가 및 개선방안 마련 위한 시민 토론회 개최

-- 인천언론인클럽 주최, 22일(월)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려 --

담당부서
시정혁신담당관 / 박진령 (032-440-1642)
제공일시
2022-08-19
조회수
180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

1.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e음 제도 평가 및 개선방안 마련을 위 한 대 시민 토론회를 22일(월)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
3. 이날 토론회는 사단법인 인천언론인클럽(대표 박희제)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인천언론인클럽이 주최하고, 인천시 시정혁신 준비단이 후원한다.
4.
5. 토론회 참가를 원하는 인천시민은 누구나 사전 신청없이 현장참여 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중계도 이뤄진다.
6.
7. 인천언론인클럽에서는 당초 인천e음 제도가 역내소비 증진과 골목상권 보호를 주 목적으로 시작됐음에도, 높은 비율의 캐시백 정책과 업종 및 규모 제한의 완화 등의 정책을 통해 단기간 내에 가입자 수가 급증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으나, 국비지원 축소 및 가입자 수의 대폭 증가에 따른 사업예산 조기소진으로 월 최대 결제액 축소와 캐시백 지급요율의 하향이라는 결과가 이어졌다며, 인천e음 제도에 대한 올바른 평가와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시민 대상 토론회를 개최에 협조해 줄 것을 시에 요청했다.
8.
9. 토론회에서는 양준호 국립인천대학교 교수와 송경호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주제발제를 하고, 이어 좌장인 장우식 인천언론인클럽 이사의 주재 하에 주제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자로는 남창섭 인천일보 부국장, 지주현 인천소상공인연합회 사무처장, 황효진 인천시 시정혁신 준비단 간사,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문세종, 박용철 의원 및 홍창호 인천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이 참여한다. 주제토론 후에는 토론회에 참여한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질의 및 답변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0.
유권홍 인천시 시정혁신관은 “이번 토론회는 인천e음과 관련한 여러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 및 토론과 더불어 인천e음의 직접적인 당사자들인 소상공인들과 일반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가감없이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자리로 보다 많은 시민들께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며 “한 분 한 분의 귀중한 의견을 귀담아 듣고 바람직한 개선방안을 마련해 인천e음이 지속가능한 제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토론회에 참여하기를 원하시는 인천시민이라면 사전 신청절차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현장참여가 가능하며, 현장참여가 어려우신 분들은 인천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토론회에 라이브로 참여하여 의견을 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파일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png 다운로드

첨부파일

(1) 2 인천e음 평가 및 개선방안 마련 위한 시민 토론회 개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2 인천e음 평가 및 개선방안 마련 위한 시민 토론회 개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4
  • 최종업데이트 2022-08-14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