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역대 최고 경쟁률(22:1) 뚫은 인천 벤처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올해 상반기 빅웨이브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300억 원 투자유치 성과-

담당부서
창업벤처과 / 최정연 (032-440-3282)
제공일시
2023-11-16
조회수
984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2023년 하반기 빅웨이브 투자유치 설명회(‘빅웨이브 IR’)가 11월 16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100여 명의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 등의 참여 속에 열렸다.



올 상반기 설명회(경쟁률 20:1)에 이어 하반기에도 역대 최고 경쟁률(22:1)을 뚫고 10개 사가 선정돼 지난 11월 7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인천스타트업위크(SURF)에서 인천지역 유망기업 5개 사의 투자유치 설명회가 100여 명의 투자파트너들과 함께 개최됐다. 이날 열린 설명회에는 혁신기술분야 5개 사가 무대에 올라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에어스(대표 정상현)는 인공지능과 로봇기술을 활용해 정제된 정보와 정밀한 움직임을 제공하는 수술로봇 및 수술 내비게이션을 선보이며, 안전하고 향상된 치료 효과와 정확한 수술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여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셀라이온바이오메드(대표 김성진)는 난치성 섬유화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혁신신약개발로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였다.



에스앤피랩(대표 이재영)은 개인의 데이터를 자산화하는 마이데이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마이데이터 발전 종합 정책 사례로 소개된 사례를 발표해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질문을 받았다.



엠지솔루션스(대표 박재현)는 엑스레이만큼의 정확도를 가진 딥러닝 기반 근골격 검사장비 ‘모티피지오’를 개발하는 회사로, 코로나 시기에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하고, 이미 해외 19개국에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점을 내세워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바이오디자인랩(대표 최현진)은 유전자, 세포, 면역 치료제에서 치료용 유전자를 세포 내로 전달하는데 사용되는 전달체인 벡터 기술을 선보여, 질병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외 기업과의 기술 공동연구 및 실증사례를 발표해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인천시와 센터는 하반기 빅웨이브 투자유치 설명회 이후에도 발표기업과 투자관계자와의 후속 미팅을 적극 주선하고 직접 투자를 검토하는 등 10개 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남주 인천시 미래산업국장은 “전국의 유망한 기업이 인천의 플랫폼으로 많이 모이고 있으며, 인천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투자생태계 강화를 위해 펀드 조성규모 확대, 특화 펀드 조성, 연계사업 운영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빅웨이브 투자유치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빅웨이브 홈페이지(www.biigwav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빅웨이브(BiiG WAVE)’는 유망 기술을 보유한 벤처창업기업의 육성과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인천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1년 공동으로 런칭한 투자유치 플랫폼 사업의 고유 브랜드로 투자 파트너 발굴과 유망 기업에 투자유치 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매년 상·하반기 총 4차례 진행되는 인천시 대표 투자유치 설명회다.



지난 2년간 8회 개최해 810억 원의 투자유치 성과가 있었고 올해의 경우 상반기에 참여한 기업이 300억 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었으며, 특히 지금까지 빅웨이브 투자유치 설명회를 통해 인천지역의 스타트업이 총 400억 원 이상의 투자유치 성과를 보였다.
첨부파일
(3)_1_역대_최고_경쟁률(22대1)_뚫은_인천_벤처기업__투자유치_설명회.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