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경제청, 2023.세계바이오서밋에서 중·저소득국가 감염병 역량강화 프로그램 적극 지원 밝혀

-글로벌바이오캠퍼스(송도) 2,000명 교육 목표로 내년부터 시범 운영-

담당부서
신성장산업유치과 / 최은경 (032-453-7371)
제공일시
2023-11-21
조회수
462
○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2023 세계바이오서밋(서울 콘래드호텔)의 2일차 행사로 ‘WHO(세계보건기구) 인력양성허브 상호협력 기념식’이 21일 열렸다.

○ 이 행사는 바이오의약품 역량강화 사업에 대한 국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WHO 글로벌바이오인력양성허브의 성과와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 행사에는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을 비롯한 호제이리우 가스파르 WHO 규제 및 사전인증국장, 나성섭 아시아개발은행 부국장, 다린 모리시 나이버트(NIBRT) 대표, 데이빗 아초레나 WHO아카데미 소장, 인도·라오스·우크라이나·캄보디아 관계부처 장·차관, 지역네트워크 캠퍼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WHO글로벌바이오캠퍼스는 2022년 대한민국이 세계보건기구로부터 글로벌바이오인력양성허브로 지정된 것을 계기로, 중·저소득국 바이오 생산 인력에 대한 교육훈련을 수행하는 교육기관이다.



○ 행사 참석자들은 그간의 바이오인력양성사업 성과와 글로벌인력양성허브(GTH-B) 운영계획을 공유하고,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미주개발은행(IDB) 등 국제기구와 국제백신연구소(IVI), 혁신적진단기기재단(FIND), 감염병혁신연합(CEPI) 등 파트너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 중·저소득국가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하여 인천 송도를 메인캠퍼스로 하는 WHO글로벌바이오캠퍼스는 향후 연간 2,000여명 목표로 내년부터 글로벌바이오공정교육을 실시한다.

○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축사에서 “송도는 글로벌바이오 메인캠퍼스로서 국내 5개 지역캠퍼스(인천 송도, 경기 시흥, 충북 오송, 전남 화순, 경북 안동)와 함께 글로벌바이오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교육과정을 개발 · 제공하여 중·저소득 국가의 바이오공정인력양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31121 최종 보도자료(인천경제청, 2023.세계바이오서밋에서 중·저소득국가 감염병 역량강화 프로그램 적극 지원 밝혀).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