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수소에너지 독창적 브랜드 디자인 공개

-탄소중립 시대의 글로벌 수소 선도 도시를 위한 시각적 전략-

담당부서
에너지산업과 / 조기정 (032-440-4304)
제공일시
2024-08-27
조회수
344

수소에너지 브랜드

인천광역시가 수소에너지에 대한 인천만의 브랜드를 개발하여 공개했다. 이는 인천이 수소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실제로 인천시는 탄소중립을 위한 세계 각국의 에너지 정책이 활발하게 전개되는 상황에서, 세계 최대 액화수소 생산시설 보유, 수소버스 전국 최다 보급 등 다른 지자체 대비 수소 산업에 앞서 나가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브랜드 디자인은 수소에너지의 친환경성과 안전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디자인은 친환경을 상징하는 녹색과 청정을 대표하는 청색을 그러데이션 하여 사용했으며, 수소의 원소 기호인 H2를 모티브로 삼았다. 왼쪽 ‘I’는 인천의 현세대를, 오른쪽 ‘I’는 미래 세대를 상징하며, 현세대가 수소에너지를 통해 미래 세대에게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약속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천시는 이 브랜드 디자인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우선, 시내버스에 로고로 적용하여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인천시는 지난해 환경부, 국토교통부 및 관련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수소버스 전환 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약 300대의 수소버스를 보급했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이 디자인은 수소 산업 관련 홍보물 및 수소 플랜트 사업용 엠블럼 등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천시의 안전하고 환경친화적인 수소에너지 정책에 대한 통일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수소에너지 브랜드를 통해 인천시의 수소 산업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글로벌 수소 도시로서의 위상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소 경제 사회로의 성장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4-09-2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