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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상회보

상수도사업본부 작년 경영상태 모두공개합니다

담당부서
자치지원과 (032-440-2430)
작성일
2003-09-29
조회수
1053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 경영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시민여러분들께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시민 여러분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시정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대시민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금년도부터 경영실태를 공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상수도 행정을 위하여 보다 정확한 공개가 이루어지도록 노력 하겠으며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경영방침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서가는 상수도 행정으로, 시민 여러분들이「믿고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과「경영합리화를 통한 수돗물의 원가절감」실현을 최우선으로 하였습니다.

♧ 경영현황
작년 한해 인천시민 2,562천명 중 2,466천명의 시민에게 수돗물을 공급하여 96.2%의 급수보급율을 보였으며, 정수장에서 생산하여 공급하는 생산량과 수용가의 계량기에 적산되어 요금을 받는 총수돗물량과의 비율인 유수율은 '99년도 70.2%에서 2000년도에는 생산량 대비 공급량이 395,640천톤 대 278,758천톤으로 0.3%P 향상 시킨 70.5%를 이루었습니다.
수돗물 값 현실화율은 '98년도에는 68.4%로 낮은 수준이었으나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생산원가를 절감하여 '99년도에는 80.5% 수준으로, 2000년도에는 생산원가의 97.5%까지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보다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하여 수돗물 수질검사 및 관리 항목도 법정 항목47개보다 많은 82개항목을 검사·관리하는 등 맑은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 였습니다. 그동안 작은 정부구현과 생산원가 절감을 위한 구조조정 성과는 공무원 정원을 '98년도 125명, '99년도 62명, 2000년도에는 53명, 총 240명('97년말 대비 20.2%)을 감축하여, 2001년3월 현재 구성원수는 948명으로 '97년도 인건비 비율13.4%를 2000년도는 12.1로 무려 1.3%P를 낮추는 등 경영의 효율성을 도모 하였습니다.

♧ 고객만족도
시민들의 수돗물 음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직접 또는 끓이거나 정수기를 사용하는등 수돗물을 음용하는 시민이 84.6%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요금의 정확성, 요금납부의 편리성, 수도공급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 요금의 적정성 등 한국능률협회 주관 제9차 한국산업의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에서 우리시가 타 광역시 보다 월등한 차이로 평가되어 공공행정서비스 부문과 수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 본 자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worksh.incheon.kr)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상수도사업본부 (☎8709-285)
첨부파일
공공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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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문의처 032-440-2436
  • 최종업데이트 2023-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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