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시설 선제적 전략, 도로교통기능(안전) 개선과 지방재정 건실화 기여
- 변창식 주무관(종합건설본부 토목부)
•현황
인천역 우회고가교 철거 후 하부공간은 왕복6차로의 평면교차로로 계획되었으나 철도선로 존치로 건널목이 설치되면 도로 선형 불합리, 도시 미관 저해, 교통운행 불편 예상
•노력
철도 폐선을 위한 관계기관(국토교통부,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과 수차례 회의, 지역 국회의원분들과 협업으로 철도폐선 내지 복구유예를 관계기관에 요청 및 간담회 개최
•효과
복구유예 조건부승인을 받아 도로내 건널목을 철거하고, 재설치를 유예받아 도로환경 개선과 동시에 토지보상비, 공사비 등 총 47억원 예산절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