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신안 천일염의 유통$

작성자
안 * *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신안 천일염의 유통


제안자가 박준영 도지사 시절 내내 신안 천일염만이라도 동읍면사무소에서 국민들이 사서 먹을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입이 닳도록 전자 게시판에 올렸다. 그러나 이행치를 않았다.
이를 두고서 ‘고래 심줄보다 더 질기다’ 고 한다. ( 남편을 잃은 어느 여성이 사용한 말 - 박** )
그리해서 제안자가 신안군 비금도의 주원 염전이 2014년 6월,
부산국제식품전에서 ‘서울 사무소’를 두고서 나와서 이후 서울시청 자유 게시판과 인천시청 자유 게시판에 이를 몇차례 등재하고 정부식품 한국 신안 천일염의 파일 속에도 올려두고 주기적으로 부산시청의 시민 게시판에서도 홍보하고 있다. 별첨 1이다.

며칠 전 현지에 가서 여수 돌산 갓김치를 사와서 밥 반찬으로 조금씩
먹고 있는데 어제 저녁부터 심한 편두통 증세가 나타났다. 먹은 지 일주일 후에 나타난 증상이다. ( 먹고 있는 갓김치는 지난해 9월경 택배로 받아서 먹었는데 이상이 없었다 )
그래서 갈근탕 두첩을 식후 30분 후 먹고 있는데도 차도가 없고 더 심해져서 갓김치 생산처에 문의를 해 보아도 갓김치를 절이는 소금도 멸치액젓도 새우젓도 신안의 것이라고 한다.
신안의 소금 및 신안의 멸치액젓, 새우젓에 신안천일염이 들어갔다고
해도 어떻게 믿을 수 있나. 쓰레기 소금이 시중에 넘쳐나는데......
그리고 편두통의 증상을 보니
언젠가 인천시 강화도(당시 강화군수가 안**씨)에서 빠져 나오면서
사 온 굴젓(강화 수협애서 판매, 판매처 대표가 조**씨)에서 온 편두통과 아주 흡사하다. 당시 그 굴젓을 먹다가 노연홍 식약청장에게 등기우편으로 보내었더니 이듬해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는 농수산식품부에 검사, 검역청이 설립이 되었음을 알리는 팜플릿을 내방객들에게 배부하며 홍보하고 있었다. 팜플릿의 제조처는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이다.

원조 처갓집 돌산 갓김치의 생산자인 정재옥씨는 멸치젓갈과 새우젓갈을 신안의 것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 어떠한 이유였던 - 아닌 것이다.
편두통 증세가 그 증거이다. 제안자가 먹고 있는 신안 소금은
최신일씨의 친환경 소금과 비금도 주원 염전의 소금(대표 곽민선),
그리고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저염도 무기질 소금이다 ( 주, 태초솔트 / 임상호 )
최신일씨의 친환경 소금 외에는 모두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전시한
가루 소금인데 일반적으로 가정에서는 소금을 많이 먹지 않으므로 소비량이 많지 않지만 김치를 절이는 곳에서는 소금을 많이 소비한다.

여수 돌산 처갓집 갓김치를 생산하는 정재옥씨는
소금은 신안 천일염 소금을 사용하고, 새우젓은 오양 새우젓,
그리고 멸치젓은 - 검역청의 검사를 받은 - 정제염을 사용하고 있는
‘기장 멸치액젓’ 을 사용하여 생산해 주기를 바란다.

그리고 시도지사와 위정자들은 여성들을 부엌에 가두어 놓을 생각은 접으시기 바란다.
올 3월 초경에 부산시청 회의실에서 부산시의 중요 여성 인사(부산시 문화상 수상자)가 난리를 쳤다. 그날 마침 벡스코에 박근혜 대통령이 나타난 날과 겹친 날이다.

1,
신안 천일염은 동읍면 사무소에 운반해서 팔아서 물류 비용을 아껴야 한다. 현재 농수산물 유통공사가 있어서 운반은 가능하다. 가능한 일은 해야만 한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박준영 도지사의 흉내를 내고 있지는 않은지.......

2. 정재옥씨는 소금은 ‘ 신안 천일염 소금’ 을 사용하고, 새우젓은 ‘ 오양 새우젓’, 그리고 멸치젓은 검역청의 검역을 받은 정제염을 사용하고 있는 ‘기장 멸치액젓’ 을 사용하여 생산해 주기를 바란다.
운영하고 하고 있는 영업을 그만 두지 않겠다면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은 대통령직을 직무유기 해서는 안된다.
공직에는 권한도 있지만 책임도 있으며 권한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 직무를 유기’ 하는 것이다.

첨부
1. 부산국제식품전 개최
2.

================== 첨부 1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제 목 : 부산국제식품전 개최

2014. 6. 18일부터 21일,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부산국제식품전이 개최되고 있다. 입장료는 5천원이다.


신안군 비금도, 주원 염전
========================

아래의 염전은 2014년 6. 19일자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부산 국제식품전에 전시된 신안 천일염으로 시설에서도 친환경 염전이며 백화점에 현재 나가고 있다고 한다.

0. 비금도, 주원 염전 (곽민선/ 전남 신안군 비금면 수대리 34-7 )

- 생산지 : 전화, 061, 275 - 2981
- 서울 사무소 : 전화, 02, 416 - 2994.


-- 2014. 6. 19(목), 부산국제식품전 (벡스코) --


등록 : 2014. 6. 19일 (목)
- 전남 신안군청 (군수 : 박우량) > 자유 게시판.
- 전남도청(도지사 : 박준영)> 도지사에 바란다
.
.
============== 첨 부 2 ================

[ 제안 추진 내용 2009년 34 ) ]

농수산 식품부, “검사․검역청” 설립 나선다


2009년 연내에 농림수산식품부 아래 가칭 “검사․검역청”이 설립된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 : 장태평)는 8. 16일, 여러 산하기관에 흩어져 있는 검사.검역 기능을 한데 모아 검사․검역청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검사는 식품의 안전성을 살피는 일이고 검역은 동식물의 질병 문제를 점검하는 것을 말한다. 현재 농촌경제연구원에서 관련 연구 용역작업을 벌이고 있다.
통합대상은 국립 농산물 품질관리원, 국립수의과학 검역원, 국립식물 검역원, 국립수산물 품질검사원 등 4개 산하기관이다.
농식품부는 신설된 청의 수장을 1급으로 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차관급 청을 만들려면 정부조직법을 손대야 하지만 1급 청의 신설은 정부직제(대통령령)를 개편하면 된다.


-- 2009. 8. 17(월), 한겨레, 김성환 기자 --
.
.

~~~~~~~~

~~~~~~~

등록 : 2015. 4. 11(토)
제안청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시민참여 > 시민 게시판
전남도청 (지사 : 이낙연) > 자유 발언대
인천시청 (시장 : 유정복) > 자유 게시판
충남도청, 광주시청, 제주도청 > 자유 게시판

**


$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