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신안 소금 포장과 무상급식 중단 $

작성자
안 * *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신안 소금 포장과 무상급식 중단


신안 천일염을 동읍면 사무소에서 팔게 될 경우 그대로 퍼줄 수는 없다.
포장을 해야 한다.
제안자가 먹고 있는 주원염전(대표: 곽민선)의 신한 천일염은
포장재가 특수재질 (폴리에틸렌)로 방수로 잘 되어 있다. 천일염 생산지 (주원 염전) 외 제조원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곳은 아마 포장한 곳인 듯하다.

포장은 현재처럼 단일하게 하되
생산제 실명제로 하고
태극표시를 넣으면 다른 천일염(영광 천일염, 부안 천일염 등)과 섞이지 않는다. 현재 포대로 나가는 신안 천일염 자루는 상표의 그림이 가지가지며 상호도 가지가지다. 울산시에서 나오는 신안 천일염은 ‘우일 소금’으로 포대가 나오는데 자루 뒷면에는 신안 천일염으로 표기하고 부산 동래구 변두리 시장에서 팔리고 있는데 생산자 실명제도 아니고 태극 표시도 없다.
매냥 ‘ 길’ 을 두고도 어긋나게 가면 미래가 없는 것이다.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은 한국의 대통령이고 또 이명박 정부를 물려받은 정부라면 제안자를 복직 시키고 식품안전의 국정을 정상화 되도록 해야 한다.
대통령으로서 제안자에 ‘사과’ 는 싫다면 안해도 좋다. 그런데 어찌 그리 싫어하는 것이 많은지 모르겠다.
부산에서 유우라시아 도 싫고
중국과 한국과는 꿈이고
지방행정 체제 및 정부조직 개편은 축사를 고치는 것과 같아서 싫고
대통령 혼자서 고치기 어려운 공무원연금개혁을 독촉하고 있는데 제안자가 보기에는 대통령의 연금제도를 없애는 것이 우선일 듯 싶다.

그리고 학교에서의 무상급식은 이명박 정부에서 김황식 국무총리도 다음과 같이 ‘ 안된다’ 고 언급한 바 있다.
각시도 교육감은
응석받이 어린애가 아니라면 무상급식은 올해 중단하여 이를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이해를 구하고
각 시도청에서는 이 재원을 김치를 생산하거나
김치생산을 않겠다면 전통재래시장 몇 개소를 임대하여 김치 및 즉석 반찬을 팔 수 있는 공간을 미리 확보해 놓아야 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전통시장 임대료는 주면 없어지는 재원이 아니므로 그다지 염려하지 않아도 될 재원인 것이다.

첨 부 :
1. 무상급식, 노인 무임승차는 과잉복지
2. 2014년 부산국제식품전 개최
.
.
==============첨부 1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제 목 : 무상급식, 노인 무임승차는 과잉복지


김황식 국무총리는 2010. 10. 20일 " 약자라고 무조건 봐주지는 말아야 한다" 며 “ 응석받이 어린애에게 하듯이 복지도 무조건 줘서는 안된다 ” 고 말했다.
김총리는 그러면서 학교 무상급식과 지하철 노인 무임 승차 혜택을 과잉복지' 라고 거론했다. 김총리의 이러한 인식은
야당뿐만 아니라 청와대와 여당 등 여권의 친서민 복지 확대 기조와 동떨어진 것이다.
그는 이날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열린 출입기자들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부자와 가난한 사람 모두가 혜택받는 보편적 복지에 반대한다“ 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 법과 원칙을 지키고 사회적 약자를 잘 돌봐주는 대신 포퓰리즘으로 흘러선 안된다 ” 며 “ 복지도 국가 발전에 도움이 되어야지 법치와 복지, 정치가 뒤섞이면 국가 재앙이 될 수 있다” 고 강조했다.
그는 " 무상급식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는 질문에는 "아껴서 정작 필요한 사람에게 줘야 한다. 부자들에게 주는 혜택은 줄일 수 있으면 줄이는 게 좋다“ 며 반대 뜻을 분명히 했다.
그는 65살 이상 노인의 지하철 무임승차 혜택에 대해서도 " 왜 65세 이상이라고 지하철도 적자면서 무조건 표를 공짜로 줘야 하느냐 " 며 (빈부 여부를 파악해 차등적으로 )관리하는데 조금 불편하고 행정 비용이 더 들더라도 필요한 만큼 해야지 인심쓰듯 해서는 안된다“ 고 말했다.
그는 또 "노인이라 해서 다 노령 수당을 주는데 노령 수당 한달에 몇만원씩을 왜 나한테 주나 진짜 필요한 사람을 주자 “ 고 나한테 이야기하는 분들도 있다고 덧붙였다.
김총리는 “ 그렇게 아낀 돈을 가난한 사람을 더 저극적으로 돕는 구상은 있느냐” 는 질문에 “ 그거야 많이 있다”면서도 구체적인 방안은 제시하지 않은 채
" 과잉 복지가 되다보니 일 안하고 술 마시고 알코올 중독되고 ....." 라고
과잉복지 경계론을 펼쳤다.


-- 2010. 10. 21(목), 한겨레, 손원제 기자 --
.
.
등록 : 2014. 11. 15(토)
제안청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시민 참여 > 시민 게시판 외
.
.
=================== 첨 부 2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제 목 : 부산국제식품전 개최

2014. 6. 18일부터 21일,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부산국제식품전이 개최되고 있다. 입장료는 5천원이다.


신안군 비금도, 주원 염전
========================

아래의 염전은 2014년 6. 19일자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부산 국제식품전에 전시된 신안 천일염으로 시설에서도 친환경 염전이며 백화점에 현재 나가고 있다고 한다.

0. 비금도, 주원 염전 (곽민선/ 전남 신안군 비금면 수대리 34-7 )

- 생산지 : 전화, 061, 275 - 2981
- 서울 사무소 : 전화, 02, 416 - 2994.


-- 2014. 6. 19(목), 부산국제식품전 (벡스코) --


등록 : 2014. 6. 19일 (목)
- 전남 신안군청 (군수 : 박우량) > 자유 게시판.
- 전남도청(도지사 : 박준영)> 도지사에 바란다

.......................

.......................
등록 : 2015, 4. 11(토)
제안청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 시민 참여 > 시민 게시판
전남도청 (지사 : 이낙연 )> 자유 발언대
서울시청 (시장 : 박원순) > 자유 게시판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