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식품 안전 )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지구 환경 문제, 선택사항 아닐 듯
- 불꽃놀이의 재원은 식품안전재정의 계좌로 : 부산 국제 영화제 행사 외 -
제안자가 부산, 서울, 인천은 불꽃놀이 하는 재원도 아껴야 한다고 했다.
그 재원은 식품안전의 임시계좌(부산- 시도별 계좌 )로 개설하고
17곳 시도청에서는 무상급식과 무상보육에 들어간 재원도 이 계좌에 저축해야 한다. 현재 경남도와 충남이 배추김치를 생산하는 일이 잘 추진이 되지 않는 듯해서이다.
- 부산 도심에 타시도 관광객을 유치할 음식점 마련 -
제안자가 2015. 4. 17일 신안군 임자도의 염전을 둘러보고 왔다.
요즈음 부산의 여행사에서 여행 상품으로 내어 놓고 있는 임자도 튤립 축제가 바로 그것이다.
이 여행은 거리가 먼 신안의 섬을 둘러보는 ‘남도 여행’ 이라
아침과 점심은 여행사에서 주먹밥으로 준비하고 저녁을 외식으로 하였다.
국민들이 남도여행을 하면서 여행사 차량이 주차하고 승객들은 그곳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일찌감치 마련이 되었다. 전남 장흥이 그곳이다. 이곳에서는 우선 음식에서 소금과 장류로 말썽을 일으킬 염려는 없는 것이다. 실제 남도 여행을 하면서 몇차례 그곳 음식점의 음식을 먹고서도 이상 증세가 없었다.
제안자는 제안청인 부산 (중구)의 도심에 있는 ‘서울 깍두기’ 를 타시도의 여행사 차량의 손님들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언급 한 바 있다. 이곳에서는 소금은 일찌감치 신안 천일염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요즈음 설탕이 문제가 되어 있으므로 깍두기의 단 성분을 과일즙으로 대체하거나 당도를 없애야 한다. 현재 약국에서는 단 성분의 약이 꿀로 대체가 되었다. 설탕 맛과 꿀맛은 구분할 수 있는 것이다.
부산 중구 도심에서의 주자공간은 자갈치 주차장이 있으므로 어렵지 않다.
부산 관광공사가 이명박 정부에서 설립된 이래 사장 두사람이 그만두고 현재 공석인 것으로 알고 있다.
- 지구 환경은 선택 사항이 아니다 -
원자로 건설을 줄이려면 대체 에너지가 개발이 되어야 한다. 태양광 에너지가 바로 그것이다. 심야 전기의 활용도 해당이 되지만 실제 애국자들만 심야 전기를 사용하고 있다. 제안자 주위에는 그런 애국자가 있다.
제안자가 2015. 4. 17일 신안에서 부산으로 돌아오는 길은 어두웠다. 길에는 가로등이 즐비했다. 호남은 호남평야가 있으며 땅이 구릉지가 아니어서 일조건이 매우 좋았다. 가로에는 태양광등의 불빛으로 교체하면 전기를 줄일 수 있다. 가로등 중간 지점에 태양광등의 가로등을 새로 세우고 초저녁에는 이 불빛을 이용하고 태양광등의 불빛이 꺼지면 현 가로등의 불빛(전기 에너지)을 사용하고 그 재원은 연말 보도블록을 교체하는 재원으로 충당해 나가면 될 것이다.
부산에서 신안으로 스쳐 지나간 무안이라는 지역의 흙이 대부분 붉은 황토의 지역이라 신기했다. 그곳에서는 양파를 많이 재배하고 있었다.
첨부 : 2012년 부산 경향 하우징 페어
.
=============== 첨 부 ======================
[ 제안 추진 내용. 2012년 78 ]
2012년 부산 경향 하우징 페어
O. 태양광 등
전원주택의 정원이나 중요 작물 재배지에 세워 둘 태양광 보안등이 나와 있었다. 전기를 사용하지 않아 전깃줄이 없고 태양의 햇빛을 받아 저장했다가 어두워지면 광센스에 의해 그것을 다시 빛 에너지로 사용하는 보안등이다. 또 햇빛이 잘 드는 도심이나 고속도로의 가로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것이다
즉 태양광 보안등이란 낮동안 태양을 받아서 이 에너지로써 밤에 불이 켜지는 등이다 . 태양광 문주등이나 벽등은 대문 위나 개인저택의 베란다 화분, 전원주택의 울타리, 아파트 바깥벽면에 설치하는 태양광의 보안등이다. 친환경 제품이다.
1. 솔라펑(Solarpung) - ( 대표 : 유영주)
- 태양광등 : 정원등, 정원 가로등, 가로등, 문주등, 잔디등
* 정원등 → 50와트~15와트 : 37만원 ~ 12만원
- 공장 (055, 221-8822, 팩스 055, 222-0595 )
* 솔라펑 부산공장이 있으며 계열사로 “장작난로” 가 있다
2. 코스모스 환보 : 032, 670 ㅡ8988, 8268, 팩스 032, 670 - 8368
- 태양광등 : 문주등, 벽등, 공원등, 정원등, 잔디등, 기타 태양광 휴대용 충전기, 태양광 랜턴도 있음
* 벽등 : 14만원 ~ 3만원 (전시가격)
- 본사 및 공장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대표 : 오승열)
-- 2012. 9. 14, 부산경향하우징페, 벡스코 --
_______________________
* 사용하여 보니 ........ 태양광 문주등(소비자가 80,000원)을 일조권이 매우 긴 경남 창원시에서 사용하여 보니 요즈음 겨울이라 낮이 짧아서인지 일몰 후 4시간 가량 태양광 문주등이 주위를 환하게 밝혀 준다고 한다. 즉 밤 11시 이후에는 태양광원이 부족하여 불을 밝히지 못한다는데 당시 벡스코 전시장에서 생산자 측 (코스모스 환보, 대표, 오승열)에서 보안등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 기억이 났다.
보통 저택 밖의 전등도 해가 지고 초저녁에 불을 켰다가 한밤이 되어 잠을 잘 적엔 절전(節電)을 위하여 소등하므로 ‘태양광등’ 은 전등처럼 켜고 꺼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으니 태양광등은 나무랄 수 없는 등이 아니겠는가 !
그리고 낮이 길고 밤이 짧은 하절기에는 새벽 6시까지 불이 켜져 있다고 한다.
태양광등의 원리는 제품마다 장착되어 있는 태양전지판이 태양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 충전하여 어두워지면 광센서에 의해 자동적으로 불이 켜지는 원리이다. 특별히 켜고 끄는 조작이 없이 상시(집주인이 없어도) 불이 들어오므로 방범 효과를 볼 수 있다.
태양을 향해 별도로 비스듬하게 설치한 태양전지판을 세운 태양광등 정원등(백열등 80W급)도 있으며 둥근 태양전지판을 양산처럼 비스듬하게 이고 얼굴은 흰 등근 태양광등으로 하고 몸체는 여성의 둥글고 굴곡진 형체를 한 아름다운 형체의 태양광등 공원등 ( CHZJ - 01, HZJ- 02, HZJ- 03,
HZJ -04 등) 도 출시되었다.
기타 석등(잔디밭에 둠), 태양광 휴대용 충전기, 태양광 랜턴(소비자가 55,000원) 등이 있다.
※
온누리 태양 에너지 : 신재생 에너지(태양광, 지열, 풍력, 바이오 ) 전문 기업으로 10년간 종사해 왔음 ( 전화 031, 946 - 6333 )
-- 2015. 4. 17(금), 전남 신안 임자도를 다녀와서(빅스타 여행사) --
.
.
등록 : 2015. 4. 25(토)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시민 참여 > 시민 게시판 외
전남도청 (지사 : 이낙연) > 자유 발언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