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영양사 )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중국여행, 장가계를 갔다와서 (8 -1)
“ 칠흑같이 어두운 야반의 심산(深山 - 깊은산)”
상기의 글귀는 중국 무협소설인 ‘비룡’ 의 첫머리에 나오는 글귀이다.
한국어로 번역이 된 소설로 5.6권의 장편소설이지만 읽어도 재미가 있어
책을 들었다하면 중단없이 끝까지 읽어야 하는 무협소설이었다.
중국이
심산(深山)이며 기암절벽의 천문산 일대를 개발하여 근년부터 부산사람과
인천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으로 해외 여행상품으로는 ‘ 장가계’ 로 통한다.
부산에서는 요즘 부산(김해공항)과 장가계(허화공항)간의 비행기가 직항이 개설되어 장가계에는 많은 부산사람들이 다녀간다고 하고 실제 가보니 1/2은 부산사람, 그리고 남은 일부인은 인천사람, 대구사람, 중국인은 전체의 1/3쯤 되었다. (하나여행사 - 부산)
-- ( 중간 줄임) --
제안자는 호텔(봉황호텔 = 봉황주점= 피닉스 호텔 )의 편의점(= 初市)에서
치약 3개를 샀다. 개당 7,000원의 *1) 죽탄(竹炭) 치약으로 성분이 한약 성분인 듯했으나 중국 글을 익히지 못해 알 수 없었다. 양치 후 입안이 상쾌했으나 이후 인후를 자극하는 성분이 있는지는 더 사용해 보아야 할 것이다. 기능은 미백효과도 있다고 표시되어있다. (※ 현 중국 총리, 리커창씨)
그리고 2016. 5. 23일, 우리 여행팀은
편백나무(나무에서 향이 나는 나무)로 만든 상품(여름 방석 등)을 대량 생산하는 곳과 죽(竹- 대나무)제품으로 직물 등을 생산하는 곳 등 2곳을 둘러보았는데 대나무로 만든 직물은 물빠짐이 좋아서 입마스크, 부엌행주, 여름 운전자 장갑 등으로 국내에서도 이미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이다. 제안자는 이곳에서 가이드의 권유로 *2) ‘ 죽탄왕(竹炭王)’ 이란 치약을 3개 샀다(한화 개당 6,000원) 그리고 국내 전남 담양군(군수 : 최형식), 죽녹원에서는 대나무와 관련된 행사(해마다의 행사)를 개최해 온지 제법 되었고 제안자는 2015년 5월경 국내 여행사편으로 이곳을 다녀온 바(여행상품의 경유지) 있었으나 당시 대강 둘러보았다.
-- ( 이하 줄임) --
-- 2016. 5. 26(목) / 5. 29(일), 6. 4(토) 내용 보충 --
__________________________
*1) 죽탄(竹炭) 치약 ............죽탄 흑아고 (竹炭, 黑牙膏) 치약
함량 160 克의 치약을 4/5까지 사용해 보아도 인후가 불편했다. 그리해서 남은 것은 세면기 청소용의 세재로 사용하고 있다.
*2) ‘ 죽탄왕(竹炭王)’ ........... 함량 160 克의 치약으로 집에서 2/5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불편한 증상이 없다.( 2016년 7월 10일 현재까지 사용 중 ) 가이드(중국 조선족 가이드 : 천성복씨)의 권유로 산 것이다.
가 ) 판매처 1곳
상기 죽탄왕 치약을 한국에서 팔겠다면 우선 각시도의 공무원연금관리공단의 소재지에서 직수입해서 판매하도록 한다. 부산시에서는 부산시 동구에 소재한 상록회관에 공무원 연금관리공단이 있으니 그곳에서 미국산의 아이보리 비누와 상기 치약을 중국에서 직수입해서 판매하도록 한다.
나 ) 상기 부산에서 판매하기가 곤란하다면 전남 담양군 소재의 죽녹원에서 직수입해서 판매 할 수도 있다. 중국은 수년전부터 ‘ 동인당’ 이라는 한의원이 수도인 북경(=뻬이징), 상하이 등으로 뻗어 나가고 있는데 중국정부와 무관하지 않은 듯 했다.
상기 죽탄왕의 치약에는 한약 성분이 포함되는 듯하고 그로써 상기의 치약도 품질이 좋을 듯하며 실제 제안자도 2016년 5월 중국 장가계에 여행하면서 사서 가져와 현재까지 하루 2, 3회 사용하고 있는데 치약의 농도(무른 정도)도 적절하고 입안에서의 감촉도 좋으며 사용 후에도 이상증세가 없어서 품질을 상품(上品)으로 분류할 수 있다. 1개 6,000원이라면 가격으로 보아서도 품질이 상품이다. 그리고 치약은 가정에서 한묶음씩 사서 두고 사용해도 되므로 죽녹원에서 팔겠다면 택배로 받아 사용할 수 있는데 다만 이 치약을 판매할 죽녹원에서 치약의 품질을 계속 관리하고 이상이 있으면 판매를 중단해야 한다. 즉 죽녹원에서 치약이 직수입되면 치약에서 이상이 있는지 관능검사하고 이상이 없으면 판매를 해야 할 것이다. 이것이 죽녹원에서 가능할 것인지.........
제안자는 상기의 치약을 중국 장가계에서 당시 가이드(조선족 가이드 천성복씨)의 권유로 치약 3개를 사왔는데 상품 종류 및 번호는 XK 16-108 7595 / GB 8372 이다. (2016. 7. 12일 내용 보충 )
.
**
등록 : 2016. 5. 29일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시민참여 - 시민 게시판 외
※ 2016. 5. 27일, 5. 28일 내용 일부 보충
.............................
등록 : 2016. 6. 4(토)
보건복지부 (장관 : 정진엽) - 참여 - 자유 게시판 외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시민참여 - 시민 게시판
전남 담양군청 (군수 : 최형식) - 자유 게시판
..........................
등록 : 2016. 7. 4(월)
보건복지부 (장관 : 정진엽) - 참여 - 자유 게시판 외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시민참여 - 시민 게시판
충남도청, 광주광역시청, 인천시청, 제주도청 - 자유 게시판
.........................
재등록 : 2016. 7. 11(월)
보건복지부 (장관 : 정진엽) - 참여 - 자유 게시판 외
.....................
등록 : 2016. 7. 12일(화)
전남 담양군청 (군수 : 최형식) - 담양군청에 바란다.
보건복지부 (장관 : 정진엽) - 참여 - 자유 게시판 외
※ 2016. 7. 12일, 내용 보충
**
*
*
*
[ 제목 : 중국여행, 장가계를 갔다와서 (8 -1) / 2016. 7. 12일, 전남 담양군청 (군수 : 최형식) - 담양군청에 바란다 ] 에서의 회신
...........................................................................................................................................
0. 답변일 : 2016. 7. 13일
0. 답변자 : 민원봉사과 채충기
0. 답변 내용
1. 우리군 군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제안을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제안하신 수입물품(죽탄왕 치약)을 판매코자 하는 경우, 사업자(판매업자)가 직접 수입품 통관 관련 검사기관 등에 성분검사를 통한 승인 절차를 거쳐 판매 가능함을 알려 드리며, 수입물품에 대해서는 행정기관인 우리군에서는 직수입, 판매 등을 할 수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3. 다시 한번 귀하의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
,
,
재등록 : 2016. 7. 27(수)
보건복지부 (장관 : 정진엽) - 참여 - 자유 게시판 (하루 5건 이상 등록 불가 )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시민참여 - 시민 게시판 외
충남도청, 인천광역시청, 광주광역시청, 제주도청, 경북도청 - 자유 게시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