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님,
- 시정을 위해서 고생허시는 것을 잘 알고 있슴니다. 우리 범부들은 새 시장님이 오셔서 뭔가 바닥에서 느끼는 것이 있기를 기대하며 살고 있슴니다. 오늘 자유게시판에 올리고자 하는 것은,
1) 시민제안으로 하려고 했는데 무슨 넘의 절차가 까다로와서 인터넷으로 함부로 접근을 못하게 해 놓았는데, 우리 유시장님이 직접 한번 해 보세요. 얼마나 시정에 참여하기 쉬운지, 아니면 어려운지ㅡ, 우리 시장님은 컴퓨터를 잘 하니 쉽게 하시겟지만, 나이들은 우리들은 정말 어렵습니다. 이게 새 시장님이 오셔서 개선된 것입니까?
2) 나는 인천 시민으로서, 사실
하나의 제안을 드리려고 오랫만에 시청 홈피에 접속을 시도 했느데 정말 신경질 나서 말하기가 실습니다.
3) 나는 12번, 24번을 주로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그런데, 국제적인 항구도시 또는 국제 공항이 있는 도시라고 하면서,
왜? 인천 여상이나 중구 노인복지 회관은 영어로 안내 하면서, 출입국 관리소나 제2국제 터미널은 영어로 안내를 못 합니까? 내가 여러번 기사님들 한테 건의 햇는데 수년이 되어도 개선이 안됩니다. 가까운 이웃나라를 가 보십시다 모두 영어로 안내 합니다. 더구나 출입국 관리 사무소나 여객터미널은 외국인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이런 곳을 영어로 안하고 무슨 송도 중학교를 영어로 안내 합니까? 이것이 유시장이 오셔서 개선된 것입니까?: 사소한 곳에 신경을 써야지 어디에다 신경을 쓰ㅡ면서 시정을 어떻게 한다고 운운 합니까?
정말 짜증 나는 일입니다. 우리 서로 멋있는 시민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