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콜센터의 이해할수없는 처사
1. 저희 장애인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노력하시는 관계자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저는 오늘 오전 05시20분에 07시10분으로 차량을 예약하였습니다.
그당시 문자메시지는 순번이 19번째로 표시되어 왔습니다.
충분히 07시10분에 배차를 받을수 있는 순번입니다.
3. 그후 06시55분에 문자를받았는데 순번이 네번째로 표시 되어 왔습니다.
저는 느긋하게 기다렸는데 07시10분쯤 다시 배차지연 문자가 오면서 세번째로 표기가 되어 왔습니다.
4. 조금은 늦어질수 있다고 이해를 하면서 기다렸는데 한참후에 배차지연 문자가 오면서 순번이 네번째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5. 그후 저는 전화를 해서 빠른배차를 요구하였고 전화를 받은 상담원은 노력하겠다고 하고 전화를 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황당한
메시지가 왔습니다 07시10분콜이 접수되었습니다 대기순번은 네번째입니다.
어떻게 05시20분에 접수한콜이 다시 접수메시지가 오는지 도저히 이해 할수가 없습니다.
6. 8시30분에 인천을 출발해서 행사장인 강화도를 가기로 하였는데 시간은 다가오고 또한 이행사를 진행하는 임무를 맡은 저이기에 시간을 지켜 가야하는 챔임감이 있기에 다시 상담원에게 전화를 하여 빠른배차를 요구하면서 저로인해 행사에 지장을 받는다면 장애인콜에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것이라 하니 상담원은 일반콜과 다르기때문에 법적인 책임을 질이유가 없다고 말을 합니다. 그말대로라면 승객은 아무것도 아닌건가요?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임에도 장애인의 편의를 재공하기보다는 장애인콜의 편의대로만 한다면 이것이 무슨 소용이 있나요?
위와같은 사유로 다음을 요구합니다.
1 차가 늦게 배차됨으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저를 기다리느라 40분이라는 시간을 허비하고 강화도에 도착한시간도 40분 이상 늦어졌습니다.
시각장애인 선교회에 사과 공문을 보내어 진심어린 사과를 요구합니다.
2 순번데로 처리하는지 아니면 임의데로 처리하는지 여기에 대한 분명한 이유를 요청합니다.
3 순번은 있으나 마나 한일이 되었습니다. 제가 선교회에 자주나가는데 순번과는 별다를게 없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보다 늦게 한사람이 빨리 배차가 되고 저는 늦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경우를 어떻게 설명할수 있을까요?
이예대한 해명을 요구합니다.
4 큰차기사들이 장애인들에 대한 태도도 문제가 있습니다. 무슨 불만이 많은지 차를 타면 아무말도 하지 않는 기사들이 있는가 하면 자기 멋데로 경로를 정하는 경우등 다양합니다.
기사들의 철저한 교육을 통해 장애인승객들에게 친절하게 다가설수 있도록 해주실것을 요구 합니다.
5 배차에 대한 확실한 방침과 순번 그리고 회원들이 납득할만한 조치를 요구합니다.
이모든일들이 받아지지 않을경우 손해배상청구및 법적조치를 간구할것입니다.
2017년4월30일 김종해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