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정관장 단 성분, 꿀로 교체 외

작성자
안 * *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영양사)
- 수신 : 한국담배인삼공사 대표 (박정욱)
- 수신 : 초등, 중등, 고등, 대학교의 단체 급식소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정관장 단 성분, 꿀로 교체 외


- 단성분 꿀 외 사용 금지 -
한국 담배 인삼 공사는 별첨에서 육년근의 양삼으로 48포의 홍삼 달임액 (100%)를 생산해 오고 있고 그리고 6년근 홍삼의 절삼(切蔘)으로 30포(90 ml)의 홍삼 달임액을 생산해 내고 있다. 모두 단성분이 없는 100% 홍삼달임액(=홍삼탕)이다.
언젠가 정관장에서는 치약을 상품으로 내어 제안자가 사용해 보니 목이 따거운 증세가 오고 그 증상이 3달간 지속이 되었다. 이것을 식약청에 검사를 요청하니 독성 성분이 검색에서 나타나지 않는다고 회신(공문)해 왔으므로 전화를 하여 보니 답변은 역시 품질 검사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답변(답변자 : 박형준씨)해 왔다. 이는 제안자의 관능검사에서 나타난 사항이다.
그런데 한국담배인삼공사 (사장 : 박정욱)는 2017년 6월 현재 홍삼톤마일드를 생산해 내고 있고 이를 시음용(15 ml 들이)으로 홍삼이나 화장품을 사는 고객에 내고 있어서 제안자가 먹어보니 역시 목이 따거운 증상이 심하다.
성분에서 단 성분을 살펴보니 프락토올리고당, 아가베시럽, 결정과당, 시클로덱스트린시럽,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밀), 타우린, 시클로덱스트린 등 다양한 가공된 단성분이 포함되어져 있다.
정관장은 홍삼 및 흑삼에서 인공 감미료를 모두 없애고 국산의 꿀(설탕이 안든)만 넣어야 한다.
상기의 홍삼톤마일드는 제품품질보증의 마크(=표시)가 날인되어져 있고 유통기한은 2019년 4. 15일자로 표기되어져 있다.

그리고 시중의 각종의 요구르트도 마찬가진데 학교 단체급식소에서는 흰우유 외에 학생들에게 가공된 우유의 성분(=치즈류 포함)에 정제염과 인공감미료가 범벅된 각종의 요구르트류를 제공해서는 안된다 !

한국담배인삼공사(=정관장) : 대표, 박정욱

첨부 ; ♬ 정관장, 100% 홍삼 달임액

-- 2017. 7. 9(일) --
.
등록 : 2017. 7. 9(일)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부산민원 120 - 시민 참여 (시민 게시판) 외

**
*
*

상기 홍삼톤마일드 (소형의 시음용)를 먹은 후 현재까지 목이 따거운 증세가 있다. 오늘까지 23일째다. - 2017. 8. 2(수) 안정은 보충 기록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