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 긴급조치권 사용 건의 - 이명박 대통령, 2008년 4월 17일 관련 ]
.
.
큰 제목 : ♬ 인삼꽃 미용비누 외 ( 한방 샴프, 한방 비누 )
---- 목 차 -------------
0. ♬ 인삼꽃 미용비누
O. ♬ 머리 샴프 한초로미 외 - 생략
O. 알뜨랑 비누 - 생략
----------------------
*
*
*
글쓴이 : 안정은 (건의자)
주제 : 생활용품의 안정 및 안전
제 목 : ♬ 인삼꽃 미용비누
- 정관장, 인삼비누 생산 -
[ 다음] 의 인삼꽃 미용비누를 이제는 생산하지 않는다고 한다.
충남 금산의 홍삼 생산지(이전 : 대동 교육장)에 가보면 흔하게 내어 놓는 선물이 인삼비누다.
이는 홍삼을 사야만이 주거나 아니면 퀴즈 문제를 풀고 맞추어야만 선물로 준다. 인삼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사포닌 성분(식물배당체로서 비누처럼 거품이 생김)이 있다고 하는데도 2017년 10월 말, 어느 정관장의 전문매장에 가보니 개당 6,000원 및 15,000원의 홍삼비누가 나와 있었다.
정관장(주, 한국인삼공사 / 대표 : 박정욱)에서는 시중에서 나오는 인삼비누처럼 다소 저렴한 인삼 비누(세안용의 비누)를 생산해서 정관장에서 국민들이 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난 9월경 정관장 화장품을 전문매장화 한다는 말이 들렸는데
화장품의 값을 낮추기 위함인지 정관장의 홈페이지에서는 아직 설명이 없고(2017년 11월 2일 현재) 그 이전 발행된 정관장 화장품의 광고지에서도 그런 글이 없었다.
그리고 제안자는 몇 달 전, 홍삼톤 골드에 든 인공 감미료가 목(인후)를 자극한다고 인공감미료 대신 꿀로 대체하라고 공공 게시판에 게시하였는데 정관장의 홈페이지에서는 홍삼톤 골드를 그대로 광고하고 있다. 만일 제안건의자의 뜻을 수렴해서 인공 감미료 대신 꿀로 대체했다면 상품명의 이름을 바꾸어서 정관장의 홈페이지에서 광고해야 한다.
소귀에 경읽기 -
부산 영도구에 소재하는 삼진어묵(대표 : 박00)은
유탕처리된 어묵의 생산을 중단하고 구운 어묵과 찐어묵을 생산해야 한다.
또한 어묵에서 인공조미료인 글루탐산나트륨은 이제 넣지 않아야 한다.
어묵을 즉석식품으로서가 아닌 (중간)식재료로 생산해 내면 국민들은 이를 양념으로 조리해서 먹으면 된다. 어묵은 생선 단백질 식품이다.
현재 부전시장에는 고래사 어묵(주, 늘푸른 식품)이 간판을 달고 있어 이곳에서 팔면 가능하다 (틈새식품)
그리고 정관장 (대표 : 박정욱)은 홍삼 식품(건강기능식품)에서 인공감미료를 꿀로 대체해서 생산해야 하고 정관장의 화장품을 전문매장화 하겠다면 중앙지 신문(동아일보 및 조선일보 등)에 사유를 설명하고 발표해야 한다.
제안자가 이전 정관장 매장의 미래와 관련해서 정관장에서는 말린 건삼을 생산 판매하기를 권했다. 가능하다면 잘 키워 질이 좋은 생삼(인삼)도 판매해서 국민들이 오크(홍삼으로 끓이는 도자기 기구)나 대웅 약탕기 등으로 홍삼탕(인삼 + 대추를 넣고 오래 끓인 것)을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요즈음 자영업이 모두 어렵지만 그것이 장관장 매장이 살아남을 길인 듯 해서이다.
참고로 제안서에서는 약초 및 인삼 등의 판매장에 대해 관할 지역의 식품 검사원이 점검(인증 ×) 토록 하였다. 정관장 매장에서 판매할 인삼이라면 최소한 생산자 실명제는 실시해야 한다. 이와 별도로 각시도지사는 인삼의 생산에서도 여타의 과일들처럼 인삼을 먹어서 입마름 증세 등의 이상 증상이 없도록 친환경화 해서 생산해야 한다. 정관장에서 판매하는 인삼이 최소한 생산실명제로 되어야 하는 이유이다.
그리고
국회에서 놀고 있은 안철수 의원님을 정관장 대표로 좀 모시면 안되나 ? 평안 감사도 제 싫으면 그만이라지만......국정 책임자의 목이 그렇게 뻗뻗해서야 .... 그러하니 취임하면서 ‘ 식’ 소리도 못하고, 동시에 제안자에게 사과도 한마디 못하지....
박근혜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모두 (안철수 의원을 박전정부 초기에 미래추진기획단장으로 맡길 것을 제안자가 주제넘게 제의한 적이 있었다 )
서울대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까지 취득했으면 정부 돈(즉 교육부에서 지원한 돈)이 적지 않게 들어갔는데 그 간판을 국회에서 놀려서야 될 것인가 ?
-- 2017. 11. 2(목) --
.
등록 : 2017. 11. 2(목)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부산민원 120 - 시민 참여 (시민 게시판) 외
.
.
========[ 다 음 ] =======
O 상품명 : 삼삼미인
O 제조원 : 삼성굿모닝 비누
O 주요성분 : 인삼꽃 엑기스, 비타민 A, 알로에, 키토산, 프로 폴리스, 토코페롤 등
O 식용 유지는 비누화 값이 높은 100% 천연 팜유로 제조한다.
O 판매원 : 주, 고려 바이오 홍삼 (대표 : 문응모/ 충남 금산군 부리면)
☎ 전화 : 041, 751-3251
* 판매는 소포장 1개 비누, 50개, 100개 단위로 우송 판매한다.
- 100개 : 개당 4,000원 (80g : 수분 포함)
☆ 1
충남 바이오 회사는 기능식품인 홍삼과 흑홍삼을 외국에 수출하는 업체이다. 특징은 인삼을 이 회사가 직접 재배한다고 한다 (문응모 대표의 설명)
참고 : 인삼꽃 미용비누, 삼삼미인( 2012년 6월 )
.
등록 : 2013. 7. 13(수) / 7. 30(화)
서울시청 (시장 : 박원순) > 서울시에 바란다.
충북 제천시청 (시장 : 최명현) > 시장에 바란다.
충남도청 천안시청(시장 : 성무용 ) > 시장에 바란다 외
보건복지부(장관 : 진영 ) > 참여 > 자유 게시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