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홍게 맛장 성분 표기 상이

작성자
안 * * *


- 홍게 맛장은 허남식 부산시장 당시 부산시가 추천하는 수산물이었다. 그러나 식품(홍게맛장)의 성분에서 홍일식품의 대표(김은태씨)가 말하는 성분(제안자와의 통화)과 당해 식품에서의 표기 성분이 계속 같지 아니하므로 제안자가 홍보하는 정부식품의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2017. 11. 8, 수요일, 부산수산무역엑스포를 다녀와서 (벡스코 제1전시장) -

- 금정구 장전1동은 부산대학교(행정동 소재지가 장전2동)와 인접해 있고 그래서 부산대학생들이 장전1동에 지어진 원룸 등에 많이 거주하고 있다.
국회의원들이 1회만이라고 하고 나면 평생 국회의원 연금을 매달 100만원을 줄 때가 있었다. 그런데 그 즈음 그 지역(장전1동)에 전국구 국회의원으로 휠췌어를 타는 어느 여성(장**씨)이 국회의원을 지내고 있었다.
그 이후였던가 ? 장전1동에서 오래 통장을 맡았던 김**씨에게 폐암이 왔다. 이명박 정부였고 아들이 LG에 다닌다고 들었다. 통장이 죽고 나서야 병명 등 사정을 제안자는 짐작해 볼 수 있었다. (제안자는 1987년, 장전1동 사무소에 근무한 적이 있었고 그곳에 언니가 거주하고 있어 왕래도 한다 )
그리고 당시에는 통장은 맡지 않고 작은 슈퍼만을 이전대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슈퍼의 간판이 ‘동굴 슈퍼’ 로 바뀌었고 이후 망자의 고향이 경북이라고 들었다.
아래의 식품인 홍게 맛장의 대표 김은태씨는 제안자 본인과의 통화에서는 3회, 반복해서 홍게 맛장의 성분을 아래와 같이 설명했다. 제안자가 대표와 3회 반복해서 성분을 확인한 것은 실제 판매에서의 상표에서는 아래의 성분 외 여타의 성분이 많이 표기가 되어 있어서 확인한 것이다. 홍게는 동해안에서 잡힌다. ‘ 동굴 ’ 안된다 !
대표 김은태씨는 홍게맛장의 성분을 아래와 같이 상표에서도 ‘바로’ 표시해 주기 바란다.
그리고 홍게와 같이 오징어도 동해의 대표적인 생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징어도 쥐포처럼 날 것으로 그대로 얇게 눌러서 실처럼 채를 썰어 생산해 내면 여성들이나 단체급식소에서 반찬 장만하기가 훨씬 쉽다.
기장 다시마도 또한 여성들이 국물내기 쉽도록 다시마가 적절히 말랐을 때 썰어서 마저 말리면 그리된다. 기장군 다시마 및 미역의 특구에는 최현돌 군수시 적지 않은 재정이 투입이 되었다. 한국의 수산업계에는 바다의 멸치만 국민들에게 제공하면 그만이다 라고 생각지 말고 친환경 어묵도 - 이하 줄임

작성자 : 안정은 ( 제안자 )

* * * * * * * * * * * * * * * * * * * * * * * *

제안서
한국전통식품 및 전통양념(조미료) 제조와 유통에 따른 정부 규제에 관한 고찰과 그 발전방향 -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 1999. 10. 20, 김대중 대통령 / 안상영 부산광역시장 / 윤석천 금정구청장 )


제안자 (소속 및 직급)
부산광역시 금정구청 기획감사실 (실장 : 임병철)
지방행정 주사(6급) 안정은 (安貞垠)

* * * * * * * * * * * * * * * * * * * * * * * *

제 목 : ♬ 홍게 맛장


[ 제안 추진 내용 2011년 17) 부산 국제 식품전 ]


0. 홍게 맛장


홍게를 통째로 삶은 추출액에, 멸치, 다시마, 마늘, 대파, 생강, 표고버섯 식염을 넣어 만든 천연 조미식품으로 화학 조미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 육수, 국류, 탕류, 전골류, 찌개류 등 국물요리에 넣으면 맛이 풍부해 진다. 여기에 영지버섯, 당귀 등을 추가로 넣은 ‘홍게 맛장 골드’도 생산한다.
부산시가 추천한 식품이다.
공장이 부산시와 경북 영덕에 각각 1개소씩 있다.

가, 주) 홍일식품 : 김은태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교리,

- 부산 기장군 : 051, 7** - 7575 ~6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홍게 맛장 ..........부산광역시청이 추천한 우수 식품이다. 고혈압에 좋다고 알려진 홍게 추출물이 주성분이며 여기에 다시마 마늘 등 양념을 더한 것이다. 무 인공조미료, 무 방부제, 무 착색료이다( 2012. 10. 27, 제안자 설명 )

-- 2011, 6. 4(토), 부산전시컨벤션센터 --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