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기계는 사철 중 보통 한철에만 사용하므로 농민들이 농기계를 사용할 때에는 정부에서 경제적인 지원(재원 : 농특세)을 해야 한다. 제안자는 농기구 및 농기계는 정부에서 맡아 기술지원(=인력지원)도 하면서 이에 대한 전 투자금액의 50%만 농민들이 사용비를 부담토록 하는 건의를 김혁규 경남도지사께 제안자로서 건의한 적이 있다. 어떻게 시행되고 있는지...... 그렇지 않다면 농특세로 ‘친환경농축산물의 생산자에 직불금으로 1ha당 300만원을 지급’ 하도록 한다. (-2017. 5. 5일, 충남도정, 제778호, 2면 심상정 대선 후보 공약)
그리고 이명박 정부에서는 마이스터 고교를 설립해 정부에서 지원하여 기술인력을 양성하기로 했다는데.....
그리고 * 현재 농기계를 제외한 각종의 농기구들은 농촌 진입로에서 전문 판매점을 내어 팔고 있었다. 참여 기업은 삼보기업. (*현재 : 2015년 10월 부산 기장군) 그리고 농촌의 정미소가 노후화 되어 있어서 정부의 관심이 필요하다. 제안자는 수년전 정미소는 태극기를 달도록 권한 적이 있다 (※ 농지법은 한국의 식량안보를 위한 특별법에 속하다 ) --
.
.
작성자 : 안정은
주 제 : 식품 안전 (Safe food )
* * * * * * * * * * * * * * * * * * * * * * * *
제안서 :
한국전통식품 및 전통양념(조미료) 제조와 유통에 따른 정부 규제에 관한 고찰과 그 발전방향 -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1999년 10월 20일, 김대중 대통령 )
제안자 :
부산광역시 금정구청 기획감사실
지방행정 주사 (6급) 안정은 (安貞垠)
* * * * * * * * * * * * * * * * * * * * * * *
제 목 : ♬ 농촌 생활 정보 (2)
공공 ! 공공 !
농촌에서는 주인이 일터에 나가면
진도견, 삽살이가 혼자서 집을 지킬 것이다.
농촌과 산사(山寺)의 겨울은 여전히 춥다.
문은 중문이 나와서 따뜻하고,
방바닥은 귀뚜라미 온수 보일러가 나와서 따뜻하다.
도심과 다른 농촌은
맑은 공기와 푸짐한 태양이 축복이다.
태양의 빛을 이용한 태양광등을 전등으로 사용하면 전기도 줄일 수 있다.
농촌에서도 이제는
장류는 사서 먹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
---------- 목 차 ----------
1. 농업용 기계 빌려 쓰세요 !
2. 김해에 ‘ 태양광 안심 가로등’ 한수원, 50본 설치
3. 거친 손발에 알로에 성분
-------------------------
.
.
[ 제안 건의자, 안정은 → 김혁규 경남지사 ] 와 관련됩니다
1. 농업용 기계 빌려 쓰세요 !
부산에서 처음으로 행정기관 차원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농업기계를 빌려주는 사업이 시작된다.
부산시 농업 기술센터는 2017. 11. 8일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개소식을 열고 농업 기계 임대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고 6일 밝혔다.
부지는 부상 강서구 대저동 옛 대저 119 안전센터를 철거하고 부지 면적 241㎡ (약 73평 - 241 / 3.3 )에 지상 2층 규모로 건립했다.
농업기계 임대 사업은 농업경영비의 절감을 위해 연간 사용 빈도가 낮은 농업기계를 기계 구입이 어려운 농가에 저렴한 비용으로 빌려주는 사업이다.
현재 임차할 수 있는 농용 굴착기, 논두렁 조성기 등 모두 37종 63대다.
임대료는 부산시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 조례에 따라 기종별로 1만원부터 7만원까지이며 농기계 구입비의 0.2% 수준에 불과하다.
임대 신청 자격 및 임대 기간, 절차는 관내의 농업기술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 - 부산일보, 2017. 1. 7일, 화요일, 16면 김백상 기자 )
상기에서 농기계로 호미는 아무나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기종에 따라서는 전문 운전자라야만 운전할 수 있는 기종이 적지 않다. 농가에서 잘못 작동하다 농기계가 고장이 나면 배상해야 한다.
이를 위해 이명박 정부에서 개설된 마이스터 고교에서 운전자를 키웠다고 생각을 했는데 아니었는지 ?
-- 2017. 11. 8(수) --
등록 : 2017. 11. 8(수)
제안 건의청, 부산시청 (시장 : 서병수) - 민원 120 - 시민참여, 시민게시판 외
* * * * * * * * * * * * * * * * * * * *
작성자 : 안정은
2. 김해에 ‘ 태양광 안심 가로등’ 한수원, 50본 설치
한국수력원자력이 경남 김해시에 ‘태양광 안심가로등’ 50본을 설치했다.
안심가로등 설치 지역은 가로등이 없어 평소 주민불편이 컸다.
한수원은 김해시 동상동 종로길에서 서상동 원도심 일원까지 약 1.5 km구간에 가로등 50본을 설치하고 지난 11월 18일 김해 운동장에서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는 전영택 한수원 기획부사장과 허성곤 김해시장, 배병돌 김해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해 주민 1만명이 참석했다.
태양광 안심가로등은
낮에 충전한 태양광으로 밤에 불을 밝힌다. 한번 충전으로 7일정도 이용이 가능하다. 본당 연간 57.6매가와트의 전기를 절약하는 효과도 있다. 전영택 부사장은 “ 김해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이 안심하고 밝은 거리를 다닐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 부산일보, 2017. 11. 21(화), 17면, 송현수 기자 --
첨부 파일 : ♬ 농촌 생활 정보 (1)
-- 2017. 11. 30 (목) --
등록 : 2017. 11. 30 (목)
제안청, 부산시청(시장 : 서병수) - 부산민원 120 - 시민참여, 시민게시판 외
* * * * * * * * * * * * * * * * * * * * *
작성자 : 안정은
3. 거친 손발에 알로에 성분
부엌, 식당, 들판에서 오래 일하면 손발이 거칠어지기 쉽다.
겨울에는 더욱 그렇다.
이때에는 다음의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95%)로써
손(발 및 발바닥 포함)을 문질러 주면 피부가 촉촉하면서 부드러워진다.
너무 자주 하면 느낄 수 없으므로 손이 거칠다고 느끼기 전 수시로
발라서 가볍게 문질러 주고 닦아내도록 한다.
겨울철에는 발바닥 뒷굼치가 특히 거칠어지기 쉬워 알로에를 바르고 좀 두었다가 씻어내면 한결 부드러워진다. (-2018년 1월 보충 기록 )
0. ALOE VERA 95 % : 한국산
1. 제조 판매업자 : 주, 청호 나이스 (충북 진천군)
2. 제조업자 : 아이비 코스메틱 (인천시 남동구)
3. 구입 문의 : 080 - 555 - 1005
-- 2013. 5. 3(금), 부산 기장군 대변항 멸치축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