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전자 사상최대 실적 발표한 날, 권오현 부회장 자진 사퇴 (-동아일보, 2017. 10. 14(토) ] 와 관련됩니다 / 제일제당의 대표와 삼성전자의 대표였던 이건희씨는 형제로 삼성물산 이병철씨의 아들이다 (제일제당의 대표가 이병철씨의 장남)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영양사)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 한국식품연구원 하얀 설탕 인증
마트 등 시중에는 ‘ 하얀 설탕’ (백설표 - 제일제당)을
한국식품연구원(원장 : 박동준 -박근혜 정부)에서 인증해서 생산해 내고 있다. (※ 매실은 설탕으로 재우는데 이에는 누런 설탕이 아닌 흰설탕으로 재우라고 설명하고 있다 )
부산시청 여성국에 우정임씨의(행정4급)남편인
이상룡씨(부산시 공무원)가 암으로 죽었다더니.......
2016. 12. 31일 대구시에서 형제들이 망년회를 개최했는데 그날 시중에 나오는 설탕에서 이상증세가 없었다고 했다.
이후에도 그 설탕을 조리에서 계속 사용해 왔는데 * 관능검사에서 이상이 없었다고 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
* 관능 검사자 : 영양사, 안복순 (대구시 북구 동북로 ) / 섭취 기간 : 2016. 12. 31 ~ 2018. 5. 20일 현재까지
* 관능 검사자 : 영양사, 안정은 (부산시 금정구 중앙대로 )/ 섭취 기간 : 2018년 6월 11일 ~ 현재 )
첨부 파일 : 민선시대에 맞는 정책개발실 운영 (첨부 생략 )
-- 2018. 5. 20(일) --
등록 : 2018. 5. 20(일)
제안청 부산시청 - 부산민원 120 - 시민참여, 시민게시판 외
.......................
등록 : 2018. 6. 7(목)
제안청 부산시청 - 부산민원 120 - 시민참여, 시민게시판 외
**
*
*
*
☆
설탕이 들어가야 하는 요리
0. 익은 (누런) 호박전 / 호박죽 / 수수떡 / 쑥떡 / 비빔국수
- 호박전과 수수떡에 설탕대신 꿀을 넣어 부치면 팬에 달라 붙어서
요리가 되지 않는다.
☆ 음식에서 보통 설탕과 참기름은 음식에서 같이 쓰지 말라고 한다. 볶음의 요리에서 들어가는 설탕은 단맛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 참기름처럼 마지막에 넣는 경우가 많은데 음식에서 단맛을 내고자 설탕을 넣어 조리한 후에 참기름을 넣으면 참기름이 그 단맛을 감싸서 (코팅화) 단맛이 줄어들므로 그러하다. 실제 고추장으로 비빈 국수에서 설탕을 넣어 비빈 후에 참기름을 마지막에 넣으면 단맛이 훨씬 줄어든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러므로 설탕을 넣어 비빈국수에서는 그대로 먹거나 참기름 대신 깨를 뿌려 먹도록 한다.
☆ 음식에서 간장과 설탕을 함께 넣는 경우에는 설탕을 먼저 넣고 간장은 뒤에 넣어야 한다. 간장은 성분에서 분자량이 설탕보다 작아서 짠맛을 먼저 흡수하므로 뒤에 설탕을 많이 넣어도 음식이 짜게만 느껴진다.
그리고 짠맛과 단맛은 함께 사용하면 서로 맛(짠맛, 단맛)을 상승시키므로 주의해서 넣어야 하며 이는 쇠고기를 양념장에 미리 재울 때 쇠고기 불고기가 짜게 느껴지는 것은 그 때문이다. 쇠고기 불고기를 미리 재울 때는 너무 짜게 재우지 말아야 한다.
0. 식초장에는 설탕대신 조청, 꿀을 사용할 수 있으며 / 멸치 볶음에는 조청이 더 적절하다 / 쇠고기 불고기는 배즙이 더 적절하다.
-- 2018. 6. 14(목) / 2018. 7. 13(금) --
부산시청 - 부산민원 120 - 시민참여, 시민게시판 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