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식품안전, 상부에서 챙겨야

작성자
안 * *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주 제 : 식품 안전, 국민의 알 권리

제 목 (1) : 새해 달라진 시책 이렇습니다
제 목 (2) : 식품안전, 상부에서 챙겨야


연말연시가 되니 지역 신문인 부산일보에는 ‘새해 달라지는 시책’ 의 지면이 마련되어 시책들이 열거되어져 있었다. 그 중 제안자의 관심사항이 ‘ 500가구 이상의 신축아파트 건립시 공영의 어린이 집을 설치하는 건’ 이라 이를 보름 전 인용한 적이 있다. 부산시의 ‘ 모든 어린이 집이 저녁 오후 7시반까지 종일반을 운영한다’ 는 부산시의 아동 보육시책을 다시 언급하면서이다.
제안자가 전직 공직자라 연금을 받고 또한 공무원 연금지를 매월 받아보고 있는데 2019년 1월호에는 달라지는 시책(14~19쪽)이란 이름아래 주로 국가 사무에서 달라지는 시책들이 적지 않게 실렸다. 예로써 한방병원의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부분, 소아 제1당뇨환자의 연속혈당측정기 환자의 소모품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등 의료 부분과 장애자 복지 부분, 그리고 운주운전 단속 기준 강화 등 경찰행정 부분, 주택에 대한 양도세 부과에 대한 부분, 건물 임대수입소득에 대한 국세청에서의 소득세 과세부분 사항 등이 실려 있는데 제안자가 보고 있는 동아일보에는 새해 국가 사무에서 달라지는 사항들이 아직까지 게제가 되어 있지 않았다. 맞는지 ?
그간 각시도에서는 매해 1월에는 시도 홈페이지에서 ‘ 새해 시도 달라지는 시책 및 제도’를 등재하는 시도청도 있었는데 부산시는 현재 부산시 홈페이지 화면에서 ‘ 2019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 이란 이름의 파일을 올려두고 있어 제안자는 대강 훑어보고 제안자의 개인 컴퓨터에 다운 받아 놓았는데 그 내용 첫머리에 부산시에서 관내 초등교, 중등교생에 이어 새해에는 고교 1년생에 추가해서 무상급식을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그것도 부산시에서.
한해의 재정은 시도의 사업에 따라 지출되어지는데 * 식품안전과 관련된 사업이 설정되어 있지를 않으니 오거돈 부산시장이 그 돈으로 학생들에게 올해에도 무상급식을 실시하겠다는 것인 듯하다. 즉 동사무소를 정부 식품판매소로 전환해서 이곳에 영양사를 들여 정부 식품을 팔아야 하는 문제는 올해에도 계획이 없다는 것이고 이 사항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지 않으면 시행하기 어려운 사항인 것이다.
아무리 한국의 대통령과 행안부 장관이 남성이라고 해도 그리 식품에 대해 무심하고 뻔뻔할 수 있는지, 또한 한국의 가정주부들을 그리 하찮게 볼 수가 있는지, 제안자 당사자는 제쳐놓더라도.... 그러하니 박전정부에서부터 국민을 벌레보듯이 한다는 말이 나온 것이다. 더구나 대통령과 장관들은 나라의 세금을 주무를 수 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아닌가 !
이는 국민의 1인 그리고 가정에서 삼끼를 직접 챙기는 여성으로서 말하는 것이다.
언젠가 어느 의원이 손가락을 가리키면 가리키는 곳(예 : 식품안전)은 보지를 않고 손가락이 누구의 손인지를 먼저 본다는 말을 한 적이 있다.
다음은 제안자가 요즈음 읽고 있는 문예지 ( 뉴에이지 2018년 가을호)181쪽에 실린 어느 시인(부산 : 우아지님 - 여성)의 시(詩)이다.
박전정부에서 부산시청의 4급 여성 공무원 우정임씨의 남편(이상룡씨)이 박전정부에서 암으로 죽었다고 했다.


................다음 ................

봄날이면 뭐하노
너무 멀리 있는데

벚꽃 피면 뭐하노
며칠 안가 지는데

후회는
하면 뭐하노
해도 또 할 후회를
.............................

첨부 파일
1. 제안 건의 및 시행
2. ★ 2019년 달라지는 시책 제도 (부산시)

-- 2019. 1. 17(목) --
등록 : 2019. 1. 17(목)
보건복지부(장관 : 박능후) - 참여 - 자유 게시판
각시도청 자유(시민)게시판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식품안전과 관련된 사업 ................

0. 첨부 파일 : 상기 본문
1. 첨부 파일 : 도시락 사업 조기 실시와 즉석 반찬사업 병행
2. 다음 내용 : 제목, 부산, 울산, 양산 2019년 예비군 도시락 급식업체 선정
※ 첨부 파일 : 제목, 흐르는 눈물
.
.
.
==== 2. 다음 ===============

작성자 : 안정은 (제안자 - 영양사)

주 제 : 식품 안전

제 목 : 부산, 울산, 양산 2019년 예비군 도시락 급식업체 선정


제53보병사단은
부산, 울산, 양산의 2019년 예비군 도시락 급식업체 선정 계약을 위해 홍보 (물품 입찰 공고)

인터넷 “ 방위사업청 국방전자조달시스템 ” 검색 →
“물품 입찰공고” Click →
7376부대 또는 53보병사단 예비군 도시락 검색 →
계약내용 참조

[ 부산시청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새소식 : 2019년 1. 14일자 ]

-- 2019. 1. 17(목) --
등록 : 2019. 1. 17(목)
제안청 부산시청 (시장 : 오거돈) - 부산민원 120 - 시민참여, 시민게시판 외

=======================================

-- 2019. 1. 18(금) --
등록 : 2019. 1. 18(금)
보건복지부(장관 : 박능후) - 참여 - 자유 게시판
제안청 부산시청(시장 : 오거돈) - 부산민원 120 - 시민참여, 시민게시판 외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