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칭찬합니다

감사관, 감사실 주무관님들 감사합니다.

작성자
박 * *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 서구 원당동 주민입니다.

저희 동네에는 대형폐기물과 자잘한 불법 투기 쓰레기들이 곳곳에 있고,
특히나 저희 빌라 앞에는 유독 심했었습니다.
그래서, 이 불법투기와 불성실한 배출투기를 해결해주십사 올해 3월 29일 국민신문고를 통해 인천 서구청 자원순환과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그런데 뾰족한 수가 없다며 해결할 수 없다는 식의 답변이 돌아와 낙심하던 몇 달째.
6월에 다시 서구청 자원순환과에 전화를 걸었었고, 원래 담당자분이 아닌 다른 주무관님으로부터 조언을 듣게 됩니다.
‘투기가 되고 있는 그 땅의 주인이 누구인지 안다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저의 민원 담당자가 되신 주무관님은 이런 말씀 일체 없으시고,
오히려 방법이 없다고 수수방관하고 계셨었는데, 땅 주인을 알 수 있으면 관리 공문을 보낼 수 있고
산처럼 쌓여진 쓰레기들의 처리도 과태료 부과등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7월 초가 될 때까지 아무런 도움을 받지 못 했고 적극적인 민원대응이 아니었던 것을 깨닫고
지역주민으로서 큰 불신과 불쾌감이 들어 소극행정으로 인천 서구청 감사관 조사실에 연락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온라인에 상황을 자세히 적어 게시해달라는 서구청의 해당과 감사 담당자이신 김진희 주무관님이 요청하신 사항에 응해드리기 어려워 서구청에서 해결이 어렵다 판단해, 인천광역시 허광우 주무관님께 연락을 드리게 됐었습니다.
꽤나 오랜 전화통화에도 친절하고 유쾌하게 응해주셨고.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허광우 주무관님께서 상세히 상황 설명해주셔서 이해도 잘 갔고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일주일도 안 돼서 비교적 쾌적한 환경을 되찾을 수 있었던 점은 정말.. 만감이 교차한 일이었습니다.
그렇게 시민이 말해도 요지부동이었는데...

앞으로도 시, 구, 동의 소통과 협력이 잘 되어 장장 3개월에 걸친 민원 해결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신속한 대응으로 지역주민의 편의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인천시 감사관 허광우 주무관님, 인천광역시 서구청 감사실 조사팀 김진희 주무관님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