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칭찬합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도시관리국 차량민원과 담당자님들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배 * *

안녕하세요.

지난 2020년 초에 인천 옥련동 해양과학고 앞 건너편 도로에 중고자동차수출1단지에서 세워놓은 불법주차 때문에 민원을 하였습니다. 옹암교차로에서 KT송도지점 앞까지 많은 차들이 불법주차를 하였습니다.

컨테이너를 싣는 트레일러(거의 뼈대만 있어서 야간에는 잘 안보여서 매우 위험함), 수출하기 위해 번호판이 없는 각종 차량들, 번호판이 있는 대형트럭들 등등이 몇 년동안 무단으로 차선 하나를 개인 사유지처럼 주차장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처음 민원 이후에 많은 노력을 하셔서 주차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는 차량들은 해결이 되었는데 번호판이 없는 수출용 중고차들은 법의 맹점 때문에(방치 차량 처리 기준에 따라 오랜 시간이 필요함) 아예 몇 주 동안 치우지도 않고 버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문제는 그곳이 곡선 도로여서 맨 우측 차로를 이용하던 차량이 곡선을 빠져나가자마자 세워져 있는 불법주차 차량 때문에 급하게 차선을 변경하면서 사고의 위험이 대단히 높았습니다. 게다가 해양과학고 앞에서는 차선이 변경되는 바람에 사고의 위험이 높은데 맨 우측 차선을 아예 이용할 수도 없어서 상당히 위험했습니다.

한동안 불법주차 차량에 대한 경고 현수막도 붙여 놓고 지도도 해 주셔서 많이 해결이 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수출용 차량때문에 위험했습니다.

9월에 국민신문고로 다시 민원을 드렸는데 계속적인 강제 처리를 하신다고 답변을 주셨습니다. 그런데도 몇 년동안 불법 주차를 했었기 때문인지 쉽게 해결이 안 되었습니다. 솔직히 조금 실망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얼마 전부터 불법 주차된 수출용 차량을 즉시 견인한다는 현수막들이 여기저기에 게시가 되었고 실제로 불법 주차된 차들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차도 뿐만 아니라 인도에도 불법주차했던 차들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물론 아직도 한 두대가 있을 때도 있지만 그래도 도로를 주행하는데 크게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그것도 어느 날은 아예 한 대도 없이 옹암교차로에서 KT송도지점 앞까지 안전하고 편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거의 일년에 걸친 기간 동안 굉장히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자세하게 파악하지는 못하지만 나름대로 생각을 해보면 정말로 행정처리하기가 대단히 까다로운 문제였을 것입니다. 그런데 결국은 한 시민의 민원을 소중하게 생각해 주시고, 많은 어려움들을 극복하고 국민들의 세금으로 만든 도로를 돌려주셨습니다.

아침에 출근을 할 때마다 뻥 뚫린 차선을 달리면서 행복한 마음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몇 날 며칠 동안 생각을 하다가 오늘 드디어 감사의 글을 올립니다.

9월에 답장을 주셨던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도시관리국 차량민원과의 임한빈 님과 다른 모든 담당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이것 밖에 없어서 글로나마 여러분들을 칭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